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하드웨어뉴스

CPU 오버클럭 세계신기록 2개. (AMD 불도저, Intel 아이비 브릿지)

오버클럭 세계기록 2개입니다. 인텔 아이비브릿지로 7GHz 이상 클럭 스피드를 올리는 데 성공했다는 증명 사진이 올라왔고, AMD 불도저로도 세계기록을 기록했다고 하네요.

FX 시리즈의 경우 출시한 후 8GHz를 넘기는 기록을 보여왔었는데, 앞으로 얼마나 더 올리는 것이 가능할지 궁금해집니다.

그리고, 댓글 다시기 전에 실사용하지도 못하는 오버클럭을 뭐하러 하냐는 글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버클럭 수치를 올리는 것 자체가 이 분야에서는 의미 있는 일입니다. 


어쨌든 인텔 아이비브릿지의 CPU-Z 증명 사진을 보시죠.

7032.71MHz 까지 클럭이 올라갔고, 베이스클럭 111.63MHz 이고 63배수가 가능했습니다. 사용한 메인보드는 기가바이트 Z77X-UD3H라고 하는데, 이 메인보드 위상이 많이 올라가겠네요. 기가바이트 제품은 보따리 장수가 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ㅋ

source: techpowerup.com


다음은 AMD 불도저 FX-8150의 8.8GHz 오버클럭 기록입니다.

8805.64MHz에 성공하였고, 303.64 베이스클럭에 29배한 수치네요. 코어는 2개로 설정하여 이 수치로 만드는 데 성공한 것 같습니다. 메인보드는 ASUS Crosshair V Fomula라고 나와 있네요. 아수스 보드도 보따리상이 등장하면 좋겠습니다. 가격 적절하게 넘어오면 좋겠구만유.

source: techpowerup.com

두 CPU 비교에서 FX-8150이 더 클럭이 높게 올라가니 성능이 좋겠거니 생각하실 수가 있는데, IPC 차이가 있기 때문에 뭐가 좋고 나쁜지는 검색해보시면 아실 것 같고, 성능 보다는 숫자 올리는 것이 목적인 것이라 8.8GHz라는 숫자만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조만간 불도저 계열 CPU로 9GHz 넘는 것이 가능할지도 모르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