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디아블로3

디아블로3 필수 설정! 자유배치모드 방법. (키보드 스킬 자유지정, 설정)

이 기능 혹시 모르시고 계신 분은 반드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게임 커뮤니티 게시판을 참고했다면 쉽게 알 수 있는 정보인데, 혼자 그냥 플레이하시는 분은 반드시 이 메뉴얼을 참고하여 본인 디아블로3 옵션을 설정해주세요.

반드시!! 설정하세요!!


보통 아무 설정도 안 하고 그냥 게임하시는 분은 아마 디아블로4가 나올 때 까지 모를 것입니다. 농담 같지만 의외로 이런 분이 계실 것 같아 무섭네요.

어쨌든 아래 사진대로 따라하세요.


ESC키 혹은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을 열면 나오는 화면에서 <게임플레이>를 선택하면 오른쪽 화면이 나오는데 <자유 배치 모드>를 선택해줍니다.


다른 옵션은 몰라도, <자유 배치 모드>만큼은 절대적으로 클릭해주세요.


기술 (화면 하단 칼 모양 버튼)을 열고 이제 확인해봅니다.

보통 키를 안 바꾸었다면 키보드 1,2,3,4 번에 각각 다른 기술이 들어가는데, 아래 사진을 보고 조금 의아하신 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왜냐면 <방어>가 2개 들어가 있기 때문이죠. <자유 배치 모드>를 선택하시면 기술 룬을 선택하는 화면이 다릅니다!!!


아래 사진을 보세요. 없던 <화살표>가 생겼습니다. 이 말은 키보드 1,2,3,4번에 아래 보이는 <에너지 폭발>, <문신>, <마인>을 전부 지정 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물론 예시)

악마사냥꾼, 마법사, 야만전사, 부두술사, 수도승 전부 꼭 필요한데 각 기술 당 1개씩 밖에 사용 못하여 불편하게 진행하셨다면, 반드시 <자유 배치 모드>를 설정하세요!!

저는 이 사실을 불지옥 앵벌이에 들어간 다음에 알게되어 비통한데, 시작한지 얼마 안 되는 분이나 아직도 힘들게 하시는 분은 꼭 설정하세요!!

저 같은 사람이 없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