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하드웨어뉴스

아수스 마스3 GTX 680 그래픽카드 사진 포착. (ASUS ROG MARS III Dual GTX 680)

올 것이 왔습니다. 아수스 (ASUS or 에이서스)가 한정판으로 내놓는 MARS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 나왔습니다. 

ASUS ROG MARS III 듀얼 GTX 680이 출시되었는데, 이 카드는 한 그래픽카드 기판 내 GTX 680이 SLI된 구조입니다. 

2개의 GK104 28nm (나노미터) 공정 GPU가 연결된 것이고, 기본 클럭은 GTX 680과 같거나 혹은 더 높게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 그래픽카드는 더 높은 성능을 내기 위해 8핀 세 개를 전원 커넥터로 채택하였습니다. 

techpowerup (테크파워업)에서는 아수스 마스3를 설명하며 아수스가 내놓는 기존 3슬롯을 차지하는 추한(ugly; 어클리라고 표현) 다렉쿠 시리즈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의 디자인이라고 하고 있는데, 솔직히 공감 100%네요. 

마스3는 한정판(limited)으로 나올 예정인데, 비사게 나와도 이 카드만을 기다리신 분이 또 계시겠죠. 가격은 지포스 GTX 690 보다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오버클럭이 얼만큼 더 되는지가 관건이겠는데 8핀 3개를 필요로 할 정도의 카드라면 뭐... 현재 나와 있는 카드 중에 우주최강(?)이 될 수 있겠네요.

이것으로 경쟁사 플래그십과는 격차가 더 크게 벌어지는군요.

source: techpower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