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하드웨어뉴스

윈7용 IE10 다음달 등장, 인텔 3분기 수익 감소.

마이크로소프트 프로그램 매니저 Rob Mauceri에 따르면 윈도우7용 인터넷 익스플로러10 (Internet Explorer)은 11월 중순에 등장할 것이라고 합니다.

IE10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를 내장하고 향상된 자바 스크립트 성능을 보인다고 하네요. HTML5도 더 잘 지원해주는 것 같군요. 

IE10의 풀버전은 윈도우8이 출시되는 10월 26일 이후 확실히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국내에서 IE10을 사용하려면 ActiveX 등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바로 사용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구글 크롬(Google Chrome)이나 파이어폭스(Firefox)를 사용하지 않고 오직 IE만 사용하시던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일 것 같습니다.

source: techpowerup.com

인텔의 3분기 수익이 14% 감소했다고 전해지네요.

작년 142억 달러 수준이었던 수익이 135억 달러로 내려갔고, 영업수익(operating income)의 경우 48억 달러에서 38억 달러로 내려갔다고 합니다. (VR-Zone에서 유로와 달러 단위를 섞어 썼는데, 실수로 그런 것인지 잘 모르겠음.)

수익이 감소한 이유에 대해 인텔은 세계적으로 컴퓨터도 혁신을 원하는 방향으로 가는 것 같다고 합니다. 예를들면, 울트라북이나 스마트폰, 태블릿 같은 것을 말하는 것 같군요. 

또한 인텔은 위와 같은 결과가 4분기에도 이어질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Windows8의 출시와 함께 잠재적 PC 및 태블릿 구매에 기대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source: VR-Z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