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그래픽카드 정보

라데온 HD6950 5종 비교 벤치마크. (AMD RADEON HD 6950 Benchmark)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를 모아 놓고 tomshardware.com에서 벤치마크를 했습니다. 구매 예정이신 분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고 클럭의 그래픽카드를 출시하기로 유명한 기가바이트와 라데온 제조로 유명한 HIS, Sapphire, XFX. 그리고 요즘 최고의 가성비를 뽐내고 있는 MSI 제품을 모아 놓은 벤치마크입니다.



http://www.tomshardware.com/
http://www.tomshardware.com/



뭐... 성능은 클럭 따라가는 것 같습니다. 3DMark11도 클럭 따라가네요. 기가바이트와 MSI를 제외하고는 레퍼런스 제품과 별 차이 없습니다.


익스트림 세팅으로 하니까 성능차이가 조금 생기네요. 기가바이트와 MSI는 레퍼런스와 비교할 때 거의 100점 차이가 나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래픽카드는 뭐 클럭 높은게 장사죠.

기가바이트 제품이 역시 클럭이 높아서 프레임이 가장 높게 나오네요. 그리고 예상한대로 MSI 제품이 두 번째로 높은 프레임을 뽑아냅니다. 나머지 레퍼런스 제품 세 개는 비슷한 프레임을 보여주네요.


팬 소음, 온도 등.
http://www.tomshardware.com/reviews/radeon-hd-6950-1gb-benchmark,3041-16.html


그래서 tomshardware.com이 추천한 그래픽카드는 기가바이트와 사파이어 6950입니다.
그런데 제가 보기에는 그냥 마음에 드시는 것 사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