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트, Chart

[개벤치] 사용하는 CPU 성능 확인해보기. (파이어폭스, 익스9, 구글크롬)


오늘은 좀 웃기는 벤치마크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미 아시는 분도 있으실 것 같은데, 일명 <개벤치>입니다.

플래시를 실행시키면 개들이 마구 튀어나옵니다. CPU 성능에 따라서 점수가 나오는데 심심하시거나 본인 CPU 성능을 알고 싶으시다면 한 번 해보시죠. 별다른 설정 필요 없고 그냥 브라우저로 이 페이지에서 실행만 시키시면 됩니다.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국가를 KOREA로 선택하시고 Desktop과  모바일, 노트북 등 본인이 사용 중인 기기를 입력 후 오른쪽 브라우저 정보도 입력하고 Information에는 아무거나 입력한 후 Run을 누르면 시작됩니다.

 
이런 벤치마크를 할 때는 다른 작업은 시키지 말고 하는 것이 점수에 영향이 조금 있더군요. 
제 CPU보다 좋은 제품 쓰는 분 많으실테니 한 번 도전해보세요.


개벤치 해보기: 고고싱 클릭


재밌는 점은 파이어폭스, 익스9, 크롬에서 실행했을 때 각각 점수가 다릅니다. ㅋ


<RUN> 을 누르면 개들이 막 튀어나옵니다. 마우스를 움직이면 도중에 중단되니 버튼을 누르면 아무 것도 하지 마세요.

제가 테스트한 환경.

CPU: intel Core i5-2500 샌디브릿지
VGA: Geforce GTX 560 Ti
RAM: 삼성 4GB Dual channel
M/B: ASRock H67M 

점수 비교는 제 CPU와 비교해서 하시면 되고 집에 있는 노트북이나 모바일 프로세서로도 접속 가능하니 해보세요. ㅋㅋ
 




제가 한 실험에서는 익스플로러9가 1등 먹었네요. CPU가 블룸필드나, 2500K 샌디브릿지, 2600, 2600K 정도라면 500~600점도 가능할 것 같네요. 

이거 좀 웃기는 벤치마크입니다. 그럼 점수는 댓글로 알려주세요. ㅋ

사용한 브라우저, CPU, 강아지 마리수를 적으시면 결과에 반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