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기기

[신제품] MSI GT780DX 게이밍 노트북 출시.

MSI 에서 게이밍 노트북이 나오네요. 아.. 진짜 이건 갖고싶은 퀄리티입니다.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LED 백라이트 키보드를 채택하여 게이밍 키보드라는 느낌을 팍팍 주는 것 같습니다. 이전 버전들도 저렇게 나왔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굉장히 아쉽네요.

MSI 노트북 섀시가 거의 다 비슷했었는데 이번에 나오는 녀석은 조금 디자인이이 달라진 것 같은 느낌이네요. 뭔가 마감이 더 좋아진 것 같은 느낌.

아직 스티커 같은 것이 붙어 있지 않은 것 같은데, 일단 DYNAUDIO에 키보드 위에 노란 LED는 센서일 것이고 가운데 흰 버튼은 아마 전원이겠죠?

키보드의 촉감은 이전 버전들과 같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steelseries'라고 되어 있네요. 



GT780DX는 인텔 샌디브릿지 Core i7 쿼드코어 CPU가 사용되었습니다. 장착된 그래픽은 NVIDIA GTX570M이네요. 그래픽 메모리는 3GB라고 하니 꽤 큰 용량을 달고 나오는 것 같습니다. HD 7970이 3GB로 나올 것을 생각하면 좀 과한 용량이 아닌가 생각도 드네요.

하드디스크 장착은 이번에도 Raid 구성이 가능한가 보네요. 다른 기능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고, 키보드 부분과 디자인에 변화가 조금 있는 것 같네요. 요즘 데스크탑용 기계식 키보드에 LED 달고 나오는게 유행인데 노트북도 대세를 따르는군요.

(source: techpower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