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

XBOX360 가장 인기 있던 게임 순위.


Microsoft(마이크로 소프트)는 2011년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목록을 공개하였습니다. 순위 결과는 예상대로 된 것 같네요. Call of Duty: Black Ops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 가 1위를 차지하였고 3위까지 콜 오브 듀티 시리즈로 랭크되는 괴력을 발휘하였네요.



■ 전체 순위


1. Call of Duty: Black Ops 

블랙옵스가 1위인 것이 의아하긴 하지만 가장 많이 팔렸던 게임 타이틀이기도 하죠. 모던워페어 시리즈에서 '캡틴 프라이스'가 주연인 것에 반해 '월드 앳 워' 시리즈에서 나온 '레즈노프' 가 나오는 스토리의 연장선 같습니다. 나름 반전이 있는 게임인데 콜 오브 듀티의 묘미는 스토리가 영화 같다는 것입니다.

2. Call of Duty: Modern Warfare 3
3. Call of Duty: Modern Warfare 2


모던워페어 2는 조금 위험한 내용이 들어가 있는데 'No Russian' 미션에서 민간인을 학살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웹상에 자녀가 게임중독인지 확인하는 법에서 '노 러시안' 미션을 낄낄거리면서 하면 상담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4. Halo: Reach
 
5. Battlefield 3
  
현재 나온 게임 중 최강의 그래픽 퀄리티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크라이시스2가 그래픽이 좋고 스토리가 조금 밋밋하다는 얘기가 있는 반면, 배틀필드 3는 멀티 유저도 많이 확보하여 아직 인기가 좋은 것 같네요.
PC판에서 즐겨야 더 좋은 퀄리티의 그래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게임 때문에 그래픽카드 권장사양이 많이 올라갔습니다. 
 
 
6. Skyrim
 
요즘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입니다. 싱글 플레이임에도 불구하고 유저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 게임은 특이하게 사람 머리에 화살을 쏴도 뛰어오는 괴력을 발휘하는 게임입니다. 좀비도 머리를 쏘면 쓰러지는 것이 설정인데, 화살을 머리에 쏴도 뒤어오는 설정에 말까지 하면서 뛰어오니 공포는 2배네요. 마을에 가서 괜히 시비걸다가는 뭇매 맞고 죽을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합니다.
 
 
7. Gears of War 3
 
8. FIFA 12
9. FIFA Soccer 11
 
10. Madden NFL 12
 
11. GTA IV

GTA4 가 나온지 꽤 됐지만 아직도 즐기는 인구가 많을 정도로 최고의 명작이 아니었나 싶네요. 확장팩인 'Episode from Liverty City' 도 나왔고, GTA 5 도 곧 발매 예정입니다. 'Just Cause 2' 만큼이나 엄청난 자유도를 자랑합니다.
  
 
12. NBA 2K11
 
13. Battlefield: Bad Co. 2
 
14. Call of Duty 4
 
15. Battlefield 3 Beta
 
16. Halo 3
 
17. Gears of War 2
 
18. Forza Motorsport 4
 
19. Red Dead Redemption
 
20. Call of Duty: World at War


나머지 소개 안 한 게임들도 유명한 게임들입니다. 콜 오브 듀티의 팬 층이 꽤 두텁네요. 그래픽 퀄리티로 배틀필드 3가 한참 앞섰다고 보는데, 역시 연출과 주인공 버프는 대단했던 것 같습니다.

source: escapistmagazi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