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기기

인텔&모토로라, 안드로이드 기반 'ATOM CPU' 스마트폰 개발 계획. (intel and motorola team)


인텔과 모토로라가 손 잡은 것 같습니다. 모토로라가 스마트폰 시대에 들어오면서 지지부진했는데 이번에 인텔과 손잡음으로 인해 시장 판도가 어떻게 바뀔지 궁금해집니다.


인텔은 모토로라에게 CPU를 제공하는데 그 CPU는 다름아닌 'ATOM 프로세서'라고 합니다. 향상된 성능에 저전력 기술로 인해 더 길어진 배터리 사용시간을 보장한다고 하고, 그 점은 스마트폰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합니다.

또, 인텔은 단순히 CPU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모토로라와의 파트너쉽으로 뭔가 시너지효과를 노리는 것 같네요. '안드로이드' 기반, '인텔 ATOM CPU'를 탑재한 '모토로라' 스마트폰! 이 계약이 확실히 성사되면 아마 시장에 엄청난 핵으로 등장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아직 정확한 계약 조건에 대한 정보는 나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스펙에 대해서도 나왔네요. Intel ATOM Z2460 프로세서가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이 것은 'Lenovo'의 K800과 비슷한 것으로 보여진다네요.

Z2460의 성능은 현재 나온 어떤 ARM CPU 보다도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이 성능 비교는 안드로이드 3.0 기반에서 이루어진 것인데 안드로이드 4.0 운영체제에서는 그 성능 차이가 더 심해질 것이라고 하네요. (source: intel.com)




source: vr-z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