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그래픽카드 정보

오버클럭된 GTX 560 5종 비교. (Asus GTX560 DCUII TOP, MSI N560GTX Twin Frozr II/OC, Zotac)


오버클럭된 GTX 560 5종에 대한 tomshardware.com의 리뷰입니다. 해당 리뷰의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Link: Five Overclocked GeForce GTX 560 Cards, Rounded-Up


(img source: tomshardware.com)

제가 살펴볼 점은 벤치마크 중 간단히 성능그래프 몇 개와 소모전력, 쿨링등에 대해 확인해보겠습니다. 어차피 GPU클럭 때문에 성능차이가 생기고 기타 쿨링능력과 제조사만의 독특한 제조 노하우 때문에 소모전력 등에서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그 부분만 보겠습니다. 


  test setup: Link

CPU는 가성비 제왕 Intel Core i5-2500K를 사용하였고 4GHz로 오버클럭한 상태입니다. 전원관리옵션만 켜 있고, 터보부스트는 껐습니다.


비교한 제품은 아래 스펙표를 보시면 됩니다.

source: tomshardware.com


클럭은 ASUS 제품이 가장 높게 나왔고 그 다음 순서로 MSI 트윈프로저3입니다. 대부분 클럭 때문에 성능이 좌우되니 아래 벤치마크 몇 개를 보시고 경향을 보시는 것도 괜찮겠네요. 조텍 AMP 제품은 950MHz로 오버클럭되어 테스트 된 것 같네요.


  3DMark 11 & BF3: source


3DMark11 성능이 GPU 클럭을 따라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3DMark11 익스트림 세팅에서 최고 1543점에서 최하 1358점까지 포진해있습니다.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 메트로 2033 벤치마크: Link
■ 오버클럭, 멀티 모니터 성능 비교: Link 
■ 소모전력, 쿨링, 소음:
source

제가 벤치마크를 볼 때 가장 자세히 보는 소모전력, 쿨링, 소음 부분입니다. 여기서 각 제조사만의 쿨링 노하우와 전원관리기술을 볼 수 있기 때문이죠.

조텍의 소모전력과 관련하여 톰아저씨 측에서는 펌웨어를 새로 받아 다시 측정한다고 합니다.전압을 인가할 때 약간의 문제가 있었다고 하네요. 조텍 제품은 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각각의 그래픽카드에 대한 tomshardware 의 의견. Link

각각의 그래픽카드에 대해 장점을 나열하고 단점도 넌지시 말하고 있습니다. 어떤 평을 내렸는지는 링크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