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하드웨어뉴스

TSMC, 28nm 실리콘 칩 생산하는 데 어려움 겪는다. (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mpany)


EEtimes에 따르면, 대만 반도체 제조회사 TSMC가 28nm 실리콘 칩을 생산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Make Bryant (technology analyst at Future Horizons)가 말했다 합니다. 이것은 TSMC의 제품을 기다리는 회사들에게는 좋지 않은 소식 같습니다. 

반면, 이 소식에 관해 TSMC측에서는 생산하는 데 문제가 없고 2011년 28nm 웨이퍼로 4분기 2%의 수익을 올렸고, 2012년에는 웨이퍼로 올린 수익 전체의 10%를 28nm 제품으로 올릴 것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현실은 그렇게 쉽지 않은가봅니다.
28nm 공정의 제품이 소비자의 요구에 의해 너무 빠르게 나왔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img source: edn.com)

28nm 공정의 웨이퍼 생산에 문제가 생긴다면 추후 HD 7000 시리즈와 NVIDIA Kepler의 생산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한편 TSMC와 달리 인텔(INTEL)은 올해 32nm 공정의 인텔 샌디브릿지(Sandy Bridge) CPU를 완벽하게 만들어냈고, 2012년 4월에 등장하는 아이비브릿지(Ivy Bridge) 22 nm 공정의 최초 3D 트랜지스터를 적용한 CPU로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source: techpower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