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저냥

spidey's IT review 유입패턴 분석. (스파이디 블로그)


블로그 유입과 관련 뻘글 하나 써봅니다. 구글 분석기가 달려있어서 유입 패턴을 분석 가능한데, 한 가지 궁금증이 생겨 확인하는김에 여러가지를 살펴봤습니다. 

IT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어떤 브라우저와 OS, 또는 모바일을 사용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한 달간 유입 분석입니다. 전체 유입 수 13만 정도 되더군요. 그 중에 통계수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 국가


한국에서 유입이 절대적이네요. 뭐 당연한 얘기 같고, 그 다음으로 미국과 캐나다가 차지했습니다.

이 부분도 아마 교포 분들이겠죠? 가끔 외국에 사시면서 댓글남겨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최고의 하드웨어사이트가 있는 미국에서 이런 누추한 곳에 오셔서 감사합니다.








■ 언어(Language)


한국어가 비율이 가장 높은데, 외국어가 차트에 있는 것은 아마 구글 검색에 걸려서 들어온 것 같습니다.
 






■ 운영체제(OS)


IT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들의 OS는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Windows 96.57% 네요. 빌 게이츠가 부자인 이유가 여기서도 느껴집니다.

모바일 비율을 단순히 놓고 보면 안드로이드의 비율이 아이폰보다 높고, 윈도우폰은 상대적으로 많이 낮은 수준.
0.00이라고 나온 것은 그 수치보다 낮게 나와서 그런 것이네요. 엑셀 자리수를 잘못 설정했네.. ㅋ
 






■ 브라우저/ 운영체제 


사용하는 OS와 브라우저 비율을 나타낸 것입니다. 역시 Windows와 IE의 비율이 막강합니다. 한국의 인터넷 브라우저 점유율에서 IE가 80%를 차지하고 있죠? 그리고 그 다음 그 경향을 반영이라도 하듯 Chrome과 Firefox가 뒤따릅니다.



 


■ 인터넷 브라우저(Browser) 


위에서도 말했지만 브라우저 점유율 IE가 압도적입니다. 그리고 IT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답게 크롬과 파폭을 사용하여 들어오시는 분들이 꽤 되시네요. 






■ Internet Explorer 버전


IE를 사용하여 오시는 분이 많은 관계로 버전도 궁금하더군요. IE8이 50%를 차지하고 IE7을 쓰는 분이 많네요. IE9가 최신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사용자가 7% 밖에 안됩니다. ㅋ

그런데, 놀라운 점! IE10을 사용하는 분이 계시다니!! 0.01%






■ 통신사


통신사도 확인할 수 있기에 봤습니다. 저는 SK 브로드밴드 쓰는데 KT가 많네요. 



 


■ 디스플레이 해상도


디스플레이 해상도도 볼 수 있다니! 역시 Google 분석기! 1280x1024 모니터 쓰시는 분들 길가다가, 혹은 모니터 이벤트 당첨되셔서 1920x1080 해상도 모니터 득템하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사용여부


스마트기기를 사용하여 유입되는 수. 전체의 2% 정도 되네요. 2600회 정도. 그럼 그 분들은 어떤 기기를 사용하여 들어오시는지 보겠습니다.




■ 모바일 종류


스마트기기로 방문하시는 분 중 부르주아 분이 있네요. ㅜㅜ
아이패드가 무려 76%!!!!!!!!!!!!!!!!!!!! 그리고 안드로이드 기기가 아이폰보다 많았네요. 그리고 감성의 블랙베리 이용자도 있었군요. ㅋㅋ

이상 간단한 분석입니다.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를 범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실제 브라우저 점유율과 OS 점유율, 기기 점유율과 비슷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