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기기

퀄컴 스냅드래곤 "Krait" MSM 8960 GPU 벤치마크 공개. (Qualcomm Snapdragon)


28nm 공정으로 나오는 퀄컴 스냅드래곤 GPU 성능이 측정되어 gsmarena.com에 올라왔습니다. 코드네임 'Krait' 는 올해 말 출시 예정이라고 하는데 NenaMark 2 라는 벤치마크 프로그램으로 성능이 측정되었고 사용한 기기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 점수만 보면 어느 정도의 성능인지 저 또한 감이 안 오기 때문에 비교 대상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GPU 이름은 Qualcomm Adreno 225.

위 벤치마크의 해상도는 1024x600 이고 모델명은 msm8960, 점수는 최대, 최소, 평균 모두 54.90을 기록하였습니다.

고 해상도임에도 불구하고 높은점수라고 이 사이트에서는 말하고 있는데, 꽤 좋은 기기로 알려진 갤럭시S II(Galaxy S II) 의 800x480 해상도, Mali-400 GPU로 나오는 점수는 46.2 를 기록하였고, 실제 성능차이는 해상도 차이를 생각하면 더 많이 나는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벤치마크에 사용한 운영체제는 Android 4.0.3이고, 점수가 높게나온 이유가 운영체제 때문이라는 말도 있네요.

Mali-400은 현재 나온 기기 중 상당히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GPU로 NVIDIA Tegra 3나 Apple A5 프로세서의 PowerVR SGX543MP2 정도나 되야 기죽을 프로세서라고 하는데, 만약 Krait의 성능이 Exynos 보다 더 성능을 뽑아낼 경우 모바일 게임성능에 새 시대를 열지도 모른다는 추측입니다.

얼마전 엑스페리아 레이를 구매한 저로서는 빡치는 스토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