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하드웨어뉴스

G.Skill 메모리 오버클럭 신기록 수립. (지스킬, G.Skill Memory Overclock World record, 3736MHz)


지스킬 메모리로 오버클럭 세계 신 기록을 수립했다고 하네요. 사용한 메모리는 G.Skill Extreme RipjawsZ memory 라고 합니다.


이 오버클럭은 상징적인 의미가 크기 때문에, 안정성이랑은 상관이 없고 숫자 한 번만 높은 수치에 도달하면 되는 귀족의 스포츠입니다.

아무튼, 저번에 커세어 메모리로 기록을 세웠었는데, 지스킬도 가만히 있지는 않았었네요. 이런 기록이 하나 둘 쌓이면 제품 명성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번 기록이 상당히 실적에 영향을 끼칠 것 같습니다.


사용한 CPU는 AMD APU A8-3870이고 CPU는 그냥 보통상태인 것 같습니다. 다만, 램 클럭이 1868.3MHz로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실제 클럭이 1.8GHz로 나온다는 이야기이고, 보통 상품 스펙에 표기되는 숫자는 이 실제 클럭에서 2배를 하면 나오게 됩니다. 

즉, 1868.3 x 2 =  3736.6MHz = 3.7GHz 가 되네요. 램 타이밍은 상관 없으니 램 타이밍이 왜 저런가요 하고 물으실 필요 없습니다. 


이런 기록을 세웠으면 오버클러커 이름이 알려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는데 Christian Ney 라는 스위스 오버클러커가 기록을 세웠네요.

지스킬이 좋긴 좋군요. 초보에게 주어지면 호갱메모리(오버클럭 메모리를 단지 비싸서 좋은 줄 알고 구매해 노멀클럭으로 쓰는 사람을 일컫음) 라고 불리는데, 이런 것을 보면 이 메모리가 필요한 분들은 따로 있는 것 같습니다.

source: techpower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