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기기

인텔 메드필드폰 갤럭시 넥서스 보다 좋다? (Intel Medfield phone beats Galaxy Nexus?)


인텔 메드필드(Medfield) 폰이 퀄컴의 Vellamo benchmark 어플에서 삼성 갤럭시 넥서스를 꺾은듯한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CES 2012에서 인텔은 메드필드에 대해 별 말을 안했었는데, 이 벤치마크를 실시한 독일의 한 블로그에서 이에 관한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위 사진에서 메드필드 기반 제품을 꺾은 제품아수스 트랜스포머 프라임(ASUS Transformer Prime)과 Xiaomi Mi-One Plus 뿐이라고 하네요. 아수스 트랜스포머는 프라임은 엔비디아 쿼드코어 테그라 3 (Nvidia Quad-core Tegra 3) 기반 제품이라고 하고, Mi-One Plus 는 퀄컴 듀얼코어 1.5GHz 스냅드래곤 기반이라고 하네요.


또한 이 사이트에서는 아이폰 4S와 브라우저마크(BrowserMark)를 이용해 성능비교를 했는데, 메드필드 폰은 89,180점을 얻은 반면 아이폰 4S는 87,801점을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인텔 메드필드 폰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을 위한 자료 같습니다. 어차피 이건 나와봐야 아는 얘기지만 데스크탑 최강자 인텔이 모바일 시장에서는 어느 정도의 위치까지 들어갈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물론, 위 벤치마크가 잘 나왔다고 해도, 배터리를 많이 사용한다면 경쟁하기 힘들겠죠.

(source: stadt-bremerhaven.de via tomshardware.com)


그리고 비꼬는 댓글이 스마트폰 관련해서는 많은데, 정당한 사유 및 주장의 근거가 되는 외국 뉴스 링크와 함께 댓글을 달아주세요.
한국 뉴스 출처는 됐습니다. 병맛 레이싱을 바라시는 의도가 보이면 그냥 댓글 안달고 차단조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