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컴퓨터 관련 팁

다음팟플레이어 프레임 없애는 방법. (DAUM POTPLAYER)

어떤 분이 요청하신 "다음팟플레이어 프레임 없애기 방법"입니다. 아무도 안 보는 줄 알고 포스팅을 지웠는데, 의외로 참고하시는 분이 계셨었네요. 손가락에 반응이 없길래 아무도 관심이 없는 줄 알았습니다.

아무튼 간단한데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 팟플레이어 프레임 없애기

먼저 화면 아무 곳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메뉴가 나옵니다. 단축키는 <F5>라고 되어 있네요.


그럼 환경설정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뜹니다. 프레임 없애기 팁과 별개로 또 하나 설정하면 편한 기능도 같이 설명합니다. 멀티태스킹 여부와 상관 없이 항상 플레이어가 위에 나오게 하는 방법입니다.

왼쪽 <기본> 탭에서 오른쪽 화면을 보시면 <항상위에> 기능을 설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읽어보시면 감이 오실 것 같네요. 항상 위에사용으로 하면 팟플레이어가 켜 있기만 하면 상단에 계속 위치합니다.

<재생시만 항상 위에>를 선택하시면 말 그대로 동영상이 돌아갈 때만 팟플레이어가 항상 위에 올라옵니다. <재생시만 항상 위에>를 선택하는 것이 낫겠죠?


다음은 본론입니다. 왼쪽 <스킨>을 선택하시고, 오른쪽에 보이는 <비디오 재생시 자동 숨김>에 체크해주세요.

아래 사진과 같이 체크합니다. 화면 위에서 하셨다면 이 기능을 선택하시면 바로 화면 틀이 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되죠. 마우스를 위로 가져가면 프레임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간편히 화면크기 조절하는 방법은 아시죠?


숫자키 <1>을 누르면 1/2 크기로, <2>를 누르면 원래 크기, <3>을 누르면 2배 크기가 됩니다. 대부분 플레이어가 이 단축키는 같더군요. 아무튼 프레임 없애시고 재밌게 감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