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소프트웨어

사진에 워터마크를 넣자! Easy Watermark Studio 3.4 Lite (이미지 워터마크 무료버전 다운로드)

이미지(사진)에 워터마크를 넣는 프로그램 하나를 소개합니다. Easy Watermark Studio라는 프로그램인데,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이 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워터마크 넣은 사진 예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사진에 워터마크를 넣을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여러 파일도 한 번에 워터마크 넣는 작업이 가능하니 잘 따라해보세요.

 

■ 다운로드 페이지




 

http://www.easy-watermark-studio.com/


파일을 무단 배포하지 않고, 원작자의 홈페이지로 연결합니다. <Download FREE 30-DAY TRIAL VERSION> 이라는 박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프로버전(Pro Version)과 프리 버전으로 나뉩니다. 프리버전에서는 제한되는 기능이 몇 개 있지만, 간단히 워터마크만 삽입하는 용도라면 충분히 이용가능할 것 같습니다.


■ 설치방법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그냥 실행하셔도 괜찮습니다. 스팸 프로그램이나, 제휴 프로그램이 따로 설치되지 않으니 그냥 다음<NEXT>만 누르셔도 괜찮네요.

설치가 완료되면 실행해봅니다. 간단히 사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Easy Watermark Studio lite 사용방법 예시

프로그램 정보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비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 시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히 사진폴더를 하나 여시고 워터마크를 입력할 사진을 드래그해서 오른쪽 아래쪽에 넣어주세요.

JPG 파일만 되는 것 같더군요.

 

사진을 드래그하시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문자 워터마크(Text Watermark)> 가 사진 상단에 노출됩니다. 문자를 바꿔 넣으시면 별도 작업 필요 없이 사진 수정 가능합니다.

 

<Watermark를 넣자>라는 문구를 적어보았습니다. 사진에 그대로 반영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위치도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고 여백도 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위치에 넣어보세요.

 

본인이 제작한 워터마크를 넣을 수도 있는데, 아래 사진에 보이는 <이미지 레이어 더하>를 누르시면 가운데 <새로운 이미지 레이어>라고 알림창이 나옵니다. 레이어 이름은 아무렇게나 해도 됩니다.

 

무료로 사용하신다면 레이어는 2개만 가능한 것 같네요. 어차피 블로그 용도라면 1개도 충분하겠죠. 원하시는 분은 구매하여 프로그래머 분께 보답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겠죠. 그래야 더 좋은 프로그램도 만들어주실듯 합니다.

 

그럼 아무 레이어를 불러와서 사진에 넣어보겠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외부에서 만든 레이어도 적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 <EXECUTE>를 눌러 실행해주세요. 그래야 워터마크가 들어가고, 여러장의 사진도 한 번에 작업 가능합니다.

완료되면 아래 사진과 같은 알림창이 뜹니다. <YES>를 누르시면 작업이 끝난 사진들을 모아 놓은 폴더가 뜹니다.

간지나는 로고 만드셔서 이미지에 워터마크 박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