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하드웨어뉴스

조텍 코어클럭 2GHz추정 지포스 GTX 680 사진 (ZOTAC GeForce GTX 680 Extreme Edition)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카드 제조사 중 하나인 조텍(ZOTAC)이 메모리 클럭이 아닌 코어클럭이 2GHz인 "Godly" GTX 680을 출시한다고 했던 것을 기억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제품이 2GHz로 작동하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techpowerup에서 왠지 2GHz로 구동된다고 넌지시 암시하는 분위기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허풍이겠거니 했는데, 전원부를 보시면 일단 긴가민가하실 것 같은 스펙입니다.

일단 쿨러 디자인은 평범합니다. 예전에 나온 컬러풀(Colorful) 제품이나, MSI 트윈프로저 호크 시리즈가 생각나는 디자인들인데, 어쨌든 위 내용으로 조텍 GTX 680 익스트림 에디션의 성능을 추측하기에는 부족합니다. 그래서 아래 사진을 보시죠.

테크파워업에서는 이 제품을 크레이지 엔지니어링이라고 하는데, 전원부를 보면 바지가 축축해질 것 같습니다. 총 12페이즈라고 하네요. 이 정도라면 MSI 라이트닝도 버로우해야 할 것 같은 기판 디자인입니다.

과연 이 스펙에서 공랭 코어클럭 2GHz가 정말 가능한지, 액화질소 냉각으로 1840MHz를 깬 것은 출시되자마자의 일이지만, 만약 이 제품이 정말 그렇게 동작하면, 경쟁사의 앞날은 캄캄해지겠습니다.

성능을 대충 추측해보면 대략 GTX 590 쿼드SLI에 약간 못미치는 성능이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source: Expreview.com via techpower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