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하드웨어뉴스

MSI 지포스 GTX 680 트윈프로저3 출시. (MSI GeForce GTX 680 Twin Frozr III OC)

MSI 지포스 GTX 680 트윈프로저3 오버클럭 버전의 출시 정보입니다. 이제 비 레퍼런스 제품이 슬슬 나오네요. MSI는 쭉 이어왔던 쿨러 모델을 GTX 680에도 적용하였습니다.

트윈프로저 시리지의 경우 꽤 정숙한 소음 대비 쿨링능력 덕분에 해외에서 극찬을 받는 제품이고, 오버클럭 기록은 거의 MSI 라이트닝으로 나온다는 점을 미루어 볼 때, 그래픽카드 제조기술에서 단연 1,2등을 다투는 브랜드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그런데도 가성비가 좋아서 제가 칭찬을 많이 했던 것 같은데, 가장 중요한 "가성비"의 장점을 잃는다면 앞으로는 다른 브랜드를 소개해야겠습니다.






스펙은 GK104 28nm TSMC 공정이 사용되었고, 1536개의 CUDA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성능으로 볼 때 경쟁사 AMD HD 7970 보다 한 단계 위라는 것이 tomshardware.com의 평이고, 오버클럭도 훨씬 더 높은 수치까지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트윈프로저3은 오버클럭되어 나온 제품인데, 낮은 온도일 때는 22도를 기록하고 소음은 10.2dB를 기록한다고 하네요. 이 소음 수치는 평소 30dB 이상인 환경보다 조용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저속으로 돌아갈 때는 사용자가 그래픽카드가 있다는 것을 눈치 못채겠습니다.

기타 다른 속성은 레퍼런스 GTX 680과 다를 것이 없는 것 같네요. 

그리고 잊지마세요. MSI는 가성비가 성립할 때 추천할 제품입니다. 

source: techpower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