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하드웨어뉴스

인텔 아이비브릿지 Core i7-3770K 리테일 박스 유출!! (Intel Ivy Bridge Core i7-3770K)

아이비브릿지 제품 박스가 공개되었습니다. 내부까지 촬영된 것은 아니지만, 이 정도면 이제 공개될 정보는 다 공개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OBR이 미리 말했던 것처럼 TDP 95W로 아이비브릿지는 출시되네요. 이전 게시물에서 아이비브릿지 오버클럭에 대한 정보를 올렸는데, 일단 소문은 사실일 것 같습니다. 샌디브릿지 보다 뜨겁다는 것 말이죠.

NDA에 서명하지 않은 사람들 중 여러 정보를 유출한 사람들에 의하면 아이비브릿지는 상당히 뜨겁다고 말하는데, 이게 뒤바뀔 일은 없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인텔이 기막힌 아이비브릿지 스테핑을 숨기고 있을 수도 있겠죠.

아래 가격 정보표를 보시면 정확히 Core i7-3770K 라고 나오며 95W라고 딱 찍혀있네요. 원래 Core i7-3770K는 열 설계전력 77W로 나오기로 되어 있었습니다.

극오버가 장점일 것으로 보였던 아이비브릿지인데, 일단 그게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조금씩 새나온 스포일러는 맞을 것 같습니다. 다만 소모전력이나 전압 부분에서 대박일 것은 확실한 것 같고, 그 장점으로 국민오버클럭 4.5GHz만 적용되도 샌디 노멀 유저나 이전세대 CPU유저라면 충분히 매력을 느낄 제품 같네요. 

솔직히 말해서 국민오버 4.5GHz만 제대로 먹어준다면 폄하될 CPU가 전혀 아닐 것 같고, 단순히 인코딩용도로 사용하는 분이라면 HD 4000을 메인으로 사용해도 될 것 같은 느낌이네요.

source: techpower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