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하드웨어뉴스

ASUS GeForce GTX 680 DirectCU II TOP 출시. (아수스 GTX 680 다렉쿠)

그래픽카드 끝판왕이 등장했습니다.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통틀어 최강의 스펙을 자랑하는 아수스(ASUS, 에이서스) GTX 680 DirectCU II TOP이 출시되었습니다.

ASUS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아마 GTX 680 레퍼런스 버전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이 버전을 기다리셨을 것 같은데, 어쨋든 기다린 보람이 있을 것 같네요.


DirectCU OC 버전은 1201MHz 까지 부스트 오버클럭이 되어 있어 극도의 퍼포먼스를 보일 수 있고, 스톡 버전 보다 20% 더 좋은 쿨링성능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냥 보셔도 이 그래픽카드는 PCI 슬롯 3칸을 차지하는데 그 공간을 전부 히트싱크로 할당하였습니다. 쿨러 크기가 큰 것은 장점이지만, 일부 유저는 차지하는 공간 때문에 이 그래픽카드를 사용 못할 경우가 많겠네요. (메인보드가 작은 경우)


총 10 페이즈의 DIGI+ VRM 이 지원되고 30%의 노이즈를 줄인 제품이라고 하네요. 

또한, 레퍼런스 GTX 680은 6+6핀 전원 디자인으로 나오지만, DCUII는 6+8핀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따라서 전기가 부족하여 오버클럭하기 힘든 것은 없을 것 같네요.

게다가 간지넘치는 백플레이트까지 장착되어 뭐... 투자한 것에 대한 정신적 보상을 받고싶다면 ASUS GTX 680 DCU II OC를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그래픽카드 리뷰 (VR-Zone.com)



(sourc: techpower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