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디아블로3

디아블로3 엄청 재밌는데 구매하라고는 못하겠네요.

디아블로3 엄청 재밌습니다. 뭐 망했다는 얘기가 있는데, 이건 안해보신 분 같고, 진짜 중독성 장난 아닙니다.

그래서 해보시라고 하고싶은데, 그럴 수가 없네요.

왜냐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점검을 시도 때도 없이 합니다. 일단 서버에 접속하는 것이 디아블로 잡는 것 보다 더 어렵습니다. 난이도로 따지면 헬 디아블로 보다 어려울 것 같네요. 어쩌면 인페르노 보다 위?

돈 내고 구매한 게임인데 하고싶을 때 접속도 할 수 없는 블리저드 게임. 다음 아고라에서는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환불에 관련된 서명운동을 하더군요. 그런 것이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환불하고싶은 마음도 생기네요. 

항간에는 중국이 아직 등급 통과가 안되어 한국 제품을 구매해 접속한다는 소리가 있고, 중국 IP를 막는다고 하는데 이거 소문인가요? 그랬으면 좋겠는데 진짜 아시아 접속해보세요. 방에 중국인들 1명씩은 꼭 있더군요.

그리고,  게임 해킹으로 유명한 스키드로우팀에서 디아블로3 서버를 해킹한다는 말이 나왔는데, 이거이거 어찌될지.


어쨌든 게임만 생각하면 디아블로3 진짜 재미가 찰집니다. 접속만 잘되면 좋겠는데...


그리고 안해보신 분을 위해 게임 난이도를 말씀드리자면, 노멀은 진짜 쉽습니다. 나오자마자 6시간에 디아블로가 잡혔다는 얘기도 일리가 있습니다. 퀘스트 생략하고 하면 잡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물론 저는 못할 것 같습니다만..

나이트매어 (악몽)난이도 부터는 파티플레이로 안 하면 '야만전사'는 힘들어서 돌아다니지도 못합니다. 보통 '부두술사'나 '마법사', '악마사냥꾼'에 빌 붙어 다니는데 헬 가도 이 상황은 변하지않습니다. 어쨌든 노말 난이도랑 나이트매어랑 확 달라집니다.


그리고... '헬 (지옥)' 난이도는 피 없으면 잡몹한테도 3방 또는 2방이면 죽습니다. 제가 아직 만렙은 못찍고 '야만전사' 53렙 까지는 찍고 헬을 가봤는데, 난이도 장난아니더군요. 아이템이 없으면 힘든건 마찬가지 같네요. 인페르노에서 플레이하시는 분들 영상 보니 만렙 바바리안도 인페르노에서 2~3대 맞으면 죽더군요. -_-

그리고 시스템이 신기한게 디아블로2에서는 스킬트리나 체력 안배를 할 수 있었습니다. (덱스, 힘, 에너지, 체력 등). 따라서 스킬에 따라 같은 캐릭터가 다른 성격으로 보일 수 있었고, 잘못키운다는 말도 나올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디아블로3은 그냥 레벨만 올리면 되고 스킬트리는 신경쓸 필요 없습니다. 기술과 룬을 선택하면 되는데, 이런 시스템이라면 좋은 아이템을 구하는 것이 레벨업과 마찬가지 같고, 만렙이 60이라 아이템 의존도가 엄청 높을 것 같군요.

엄청 재밌는데, 사라고는 못하겠네요. 유럽이나 아메리카에서 해도 되긴 하는데, 거기도 중국인이 이미 점령 ㅋㅋㅋㅋㅋ 

아... 그리고 야만전사 하시는 분 중에 칼이 안나와서 힘든 분은 디아블로 골드 10만 정도 모아서 경매장에서 구매해버리세요. 앵벌이하는 것 보다 나은 것 같습니다. 


요약: 디아블로3 엄청 재밌다. 그러나 서버때문에 구매추천은 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