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디아블로3

디아블로3 역사상 가장 빨리 많이 팔린 게임 등극! (현금 경매장은 5월 29일 시작)

디아블로3가 출시 이후 가장 빨리팔린 게임으로 등극하였습니다.

블리저드의 통계에 따르면 24시간 이내 350만 장이 판매되었다고 하는데 대단하네요. 또한 630만 플레이어를 확보하고 있는데 이 수치는 39%의 점유율을 올리고 있는 한국 시장을 제외한 것이라고 하니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블리저드는 이렇게 많은 유저가 빨리 생길 줄 몰랐던 것인지 게임 진행이 미숙한 것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하고 있다고 하며, 5월 29일 실제 현금으로 거래되는 경매장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우리나라는 경매장 현금거래가 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맞죠?

source: shacknews.com

 

※ 기타

■ 서버 상태에 대하여

어쨌든 디아블로3 토요일, 일요일에 접속해봐도 접속이 잘 되는 것을 보면 서버가 꽤 괜찮아진 것 같습니다.

 

■ 플레이 인원에 대하여

디아블로3의 스타일을 와우(WOW) 같이 여러 명이 플레이하는 것으로 기대했다면 그 부분은 아쉽지만, 인원이 증가할 때마다 난이도가 수직상승 하는데, 만약 디아블로2 때처럼 8인 정원으로 했을 경우 대체 얼마나 몹이 무시무시해질지 궁금해집니다. 아마 플레이 불가능할듯.

 

■ 컴퓨터 사양에 대하여

4인 플레이로 제한한 것은 아마, 유저들의 컴퓨터 사양을 생각한 것이 아닐까 추측이 됩니다. 뭐 아님 말구요. 일단 제가 디아블로3를 플레이하고 있는데, 노트북으로 하고 있습니다. 1막에서는 랙 걸릴 환경이 없고, 3막 떼몹이나, 4막 디아블로 잡으로가기 전 미션에서 여러 마법 및 스킬 때문에 20프레임 이하 또는 근방까지 내려가는 것을 경험하였는데, 인원 더 늘어나서 마법 난사하면 똥컴은 디아블로3를 돌리지도 못할 것 같네요.

 

■ 디아블로3 스토리

스토리에 대해서 한 가지 의견을 써보자면, 제가 여태 해본 다른 게임은 무슨 내용인지도 모르고 그냥 했습니다. 그런데, 유독 블리저드 게임들은 스토리가 간단 명료하여 머리속에 오래 남더군요. 디아블로3의 출시는 사실 유저가 더 바랬던 것인데, 디아블로가 영혼석으로 살아나는 개념으로 설정하였지만, 뭐 그렇게라도 안 하면 디아블로3이 나오지도 못했겠죠. 물론 350만 유저가 생긴 마당에 그 많은 분들이 토론하다 보니 스토리가 미흡하게 느껴지는 것도 당연하겠죠. 플레이어 중에 엄청난 센스가 있는 분도 많으시니.

 

■ 하지 말아야할 캐릭터?

게임 플레이에 대한 것인데, 처음 시작하여 아이템이 없는 분들은 제발, "야만전사"는 피하세요. 진짜 나중에 스트레스 엄청 받습니다. 야만전사 키우는 시간 1/2 투자하니 악마사냥꾼으로 그 렙 만들 수 있더군요.

블리저드는 정말 전사캐릭을 싫어하나봅니다. 지옥 난이도로 갈수록 야만전사와 수도승은 잉여가 되가는데, 야만전사의 경우 피와 레지스트가 딸릴 경우 끼워주지도 않습니다. 공격력이 망한 건 둘째치고, 파티플레이 하려면 탱커 역할을 자청해야 하는데, 처음 시작해서 총알받이가 되려고 하는 분은 그리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게임 초반이라 아이템들이 다 안 나와서 야만전사가 빛을 못 보는 것 같지만, 어쨌든 황무지 개척하는 데 유쾌한 캐릭터는 아닙니다. 시작하고 후회하지 마시길.

추천 캐릭터: 악마사냥꾼, 마법사, 부두술사 (마법사와 악마사냥꾼을 추천)

초반 비 추천 캐릭터: 야만전사, 수도승 (수도승은 그나마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