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그래픽카드 정보

MSI GeForce GTX 680 Lightning 2GB 벤치마크. (지포스 라이트닝)

엔비디아의 성공적 GPU GTX 680의 완성판이라고 볼 수 있는 MSI 지포스 GTX 680 라이트닝의 벤치마크가 공개되었습니다.

MSI가 공식적으로 라이트닝을 출시한 날이기도 하네요. 어쨌든 이 그래픽카드는 기본성능 뿐만 아니라, 오버클럭 잠재력도 높은 그래픽카드이기 때문에, 오버클러커 및 헤비 게이머에게는 매우 매력적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img source: techpowerup.com)


■ 성능 종합: source


모든 해상도에서의 상대적 성능입니다. GTX 680 레퍼런스 버전은 라이트닝에 비해 5% 낮은 성능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GTX 590에 가까운 성능으로 나오네요. 그러나, GTX 680은 오버클럭 또한 막강하게 되기 때문에, 다른 차트도 볼 필요가 있습니다.


■ 오버클럭 차트: source


오버클럭은 1225MHz로 한 것이고, 실제 게임 성능에서 13.4% 더 좋은 성능을 뽑아낼 수 있다고 하네요.



■ 소모전력 대비 성능: Link

위 링크에는 소모전력에 비해 어느 정도의 효율내는지 보여주는 차트가 있습니다. 라이트닝은 레퍼런스 GTX 680 보다 2% 좋은 효율을 보이며 저사양 그래픽카드이면서 효율 좋은 HD 7770 보다 단 2%만 밀리는 소모전력 대비 효율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이 와중에 깨알 같은 GTX 670의 엄청난 전성비!


또한 MSI 지포스 GTX 680 라이트닝은 테크파워업의 추천을 받게 된 것 같네요. 

장점이야 뭐 더 할 말이 없지만, 단점으로 지적된 것은 

=> 비싼 가격, 약간의 소음, 메모리 오버클럭 안됨. 다이나믹 OC OFF 불가, 수동 오버클럭이 이전 보다 복잡, 크기 때문에 케이스를 가림, 경쟁사 AMD의 제로코어 기술에 가까운 기능 없음.

이렇답니다.

뭐, 그래도 지상 최고의 그래픽카드인 것은 틀림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