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하드웨어뉴스

AMD 이제부터는 APU만 만든다? (AMD 파일드라이버는 마지막 CPU?)

비교적 정확한 정보를 누설하기로 유명한 블로거 OBR이 AMD 파일드라이버에 관한 정보를 올렸습니다.

평소 AMD를 까는 맛으로 사는 OBR이기 때문에, 글 내용에 대해서는 부정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OBR은 자신이 AMD의 비밀 문서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그 내용을 살짝 보겠습니다.


VR-Zone.com에 나온 뉴스를 토대로 OBR이 그 뉴스에 대한 것을 일부 인정하고 일부 부정하는 글을 썼는데, 일단 VR-Zone.com에서는 AMD가 파일드라이버를 출시하지 않고 Streamroller로 넘어갈 수 있다고 썼답니다.

그러나 OBR은 이 부분을 부정. 파일드라이버는 스케줄대로 나온답니다.


또, 파일드라이버의 성능에 대하여 OBR은 현재 불도저 C0 스테핑 성능과 같다고 합니다. (C0 Revision) 

즉, 성능향상이 거의 없다고 OBR이 말하네요.


그리고 아래 부분부터가 OBR이 말하는 비밀문건에 대한 것인데, AMD는 파일드라이버 이후 퍼포먼스 CPU 출시계획이 없고 오직 APU만 출시한다고 하네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AMD의 예전 프레젠테이션에서 암시한 적이 있죠. 인텔과의 경쟁은 포기하겠다는 뉘앙스. 또한 APU를 강조했던 점. 어차피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지금 격차를 보면 따라잡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위 OBR이 올린 내용이 사실인지, 루머인지는 모르겠으나, 비밀 문건이라고 하는 것의 내용을 블로그 하단에 써놨는데, 궁금하신 분은 출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source: OBR-Hardware.com


또한 OBR은 현재 FX2-8300를 받은 상태이며, 이제 본격적으로 파일드라이버 벤치마크를 공개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