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하드웨어뉴스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카탈리스트 12.11 업데이트 정보. (Catalyst 12.11 Update)

AMD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카탈리스트가 뭔가 혁신적으로 변한 모양이네요.

"Never Settle Driver"라는 이름을 달고 나온 이번 카탈리스트는 뭔가 혁신적으로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 성능을 최적화시켜주는 모양입니다.

원래 소프트웨어 버프는 엔비디아 지포스가 제대로 보여줬엇는데, AMD도 이제 신경쓰나봅니다.



아래 달라진 카탈리스트의 성능향상 그래프를 보시죠.

AMD 최상위라인 HD 7970 GHz Edition의 경우 성능이 대략 10% 이상 카탈리스트로 인해 오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HD 7870의 향상 폭이 더 크군요. 



그리고 아래 표는 경쟁사 제품과 비교한 것인데, 이 표의 출처는 AMD이기 때문에 참고 정도로 보시면 되겠고, 곧 나올 하드웨어 사이트의 벤치마크 결과로 실제인지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위 도표만 놓고 볼 때 HD 7970 GHz Edition의 경우 카탈리스트 12.11로 인해 20% 정도 성능이 더 올라간다고 나와 있고, HD 7970은 GTX 670을 15% 앞선다고 나오네요.

기타 다른 그래픽카드들도 새로운 카탈리스트로 인해 성능이 많이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이 드라이버 업데이트 정보가 사실이라면, 그동안 라데온의 프레임 드랍 때문에 사용 안하던 분도 한번쯤 라데온을 사용하게 만들 수도 있겠습니다.

보통 이런 공격이 한 번 나오면 황회장님이 가만 안있던데, 지포스 드라이버도 한 번 기대해봅시다. 

source: techpower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