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Review)/노트북, 스마트기기

SONY PS VITA 간단 사용기 (PS 비타)

SONY PS 비타를 구매하여 간단히 외관과 사용 느낌만 써보겠습니다.

일단 가격은 오픈마켓 기준(쥐, 인**, 11*) 30만 원 초반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중고가격은 대충 25만 원 부터 40만 원까지 형성되어 있더군요. 물론 메모리카드와 게임타이틀 몇 개 포함해서 그렇습니다.


게임 타이틀은 현재 많이 있지 않은 것 같고, 일부 PSP 게임을 VITA에서 실행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CPU에 모바일 프로세서의 대표주자 ARM 제품이 사용되었습니다. Cortex-A9 (쿼드코어)프로세서가 사용되었다고 하는데, 웹 브라우징 같은 경우 꽤 빠릿빠릿합니다.

자세한 제품 스펙은 오른쪽 링크를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가격 비교 및 링크)


일단 가격에 대한 생각은 음...


기기 가격이 30만 원대 정도는 되야 정상이다, 뭐 이런 설정을 일단 해놓는다고 쳐도 독자 규격 메모리 가격이 매우 비쌉니다. 소니 매니아층이라도 이 부분은 대부분 공감하시는 것 같더군요.

4GB 메모리가 3만 원 가까운 가격에 팔리고 있습니다. 현재 3만 원이면 삼성 32GB CLASS 10 정도의 제품을 살 수 있습니다. 대충 감이 오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결국 메모리 가격이 내려가긴 내려가겠구나 하는 허접한 추측으로 4GB짜리 최소사양을 구매하였습니다. 메모리는 없으면 안되서 구매를 꼭 해야합니다. (게임 데이터 저장 등 용도)

(요약: 메모리 가격 매우 비쌈)



디자인에 대해서는 아래 사진으로 대신합니다.

대체로 만족. 디스플레이도 큼직하고 화질도 괜찮습니다.



▲ 버튼 및 선택, 스타트 버튼

플레이스테이션을 안 해본 분이 거의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자세한 설명 생략하고, 위쪽에 살짝 보이는 것은 전면 카메라입니다. PS VITA는 앞쪽 및 뒤쪽에 카메라가 있습니다.



▲ 방향키 및 아날로그 스틱

방향키가 있지만 대부분 게임이 아날로그 스틱으로 구동되는 것 같습니다.



▲ 밑면 터치패드

위 터치패드의 경우 게임에서 재밌는 효과를 쓸 수 있습니다. 어쌔신 크리드 리버레이션을 예로 들면, 편지봉투를 뜯을 때 앞면 디스플레이와 후면 터치패드를 손으로 쓱 밀면 편지봉투가 열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타 다른 게임에 활용하면 재밌는 효과가 날 것 같습니다.


▲ 볼륨 조절, 메모리카드 삽입부, 전원



▲ 충전 및 PC 통신 부분

충전에 대해서는 명심할 부분이 있는데 충전 포트에 이물질 및 먼지가 끼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관리해야할 부분이 있다면 이곳이 되겠네요.



▲ 게임 타이틀을 넣는 부분


간단히 이 정도로 PS VITA 사용 후기를 써봅니다. 

소니가 정크 등급으로 강등되었다는 뉴스를 봤는데, 조만간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 전자기기에 대한 정책을 수정하지 않을까 생각도 드는군요.

나름 쏘니빠인데, 반전 한 번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