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소프트웨어

세계 최강 백신 비트디펜더(Bitdefender) 다운로드 및 설치. (무료 & 유료버전) 바이러스 백신 순위

현재 세계 최고의 백신 Kaspersky를 제치고 1위에 올라선 비트디펜더(Bitdefender)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img source: Bitdefender)


일단 한국사람은 정확한 통계수치가 없으면 믿지 못하니, 백신 순위를 먼저 공개합니다.


(자료 출처: anti-virus-software-review)


위 사이트에서 평가한 리뷰에서 1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Read Review>라는 부분을 클릭하시면 왜 이 백신이 좋은지에 대하여 나와 있는데, 일단 무겁지 않은 프로그램이고 백신및 보안이 꼭 필요로하는 환경에서 최적의 성능을 보여준다고 되어 있더군요.

사실 저 위에 있는 백신들 중 한 가지만 써도 일반적 컴퓨터 환경에서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피시방에서 해킹당하시는 분들은 (특히 디아블로3) 최소 AVAST 정도의 백신을 설치하시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인 분이 3번인가 계정을 털리고 아바스트를 설치하고 나니 그 다음부터 해킹이 없어졌다고 하더군요.

어쨌든 지금은 아바스트 소개가 아니라 비트디펜더를 소개하는 것이니 마저 살펴보겠습니다.


위 링크를 접속하시면 비트디펜더의 무료백신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사이트 화면이 나오는데, 좌측 상단의 <Bitdefender Antivirus Free Edition>을 클릭하시고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고, 그 오른쪽아래 있는 것은 웹사이트가 열린 상태로 컴퓨터의 바이러스를 빠르게 체크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윈도우(OS)에 대한 것이고 맥(Mac) 용은 그 아래쪽에 있습니다.



아래는 설치 예시화면인데, 일단 "한국어"는 없습니다. "English" (영어)를 선택하세요.

그 아래 "Send anonymous usage reports"는 익명으로 여러 정보를 보내는 것 같은데, 체크 해제해도 될 것 같군요.

오른쪽 하단을 클릭해주고 <Next>를 눌러줍니다.


설치 경로를 선택하신 후 아래쪽 "Perform an initial system quickscan"을 눌러주셔도 좋습니다.

<START> 클릭


설치가 끝날 때 비트디펜더가 경쟁 백신인 아바스트7과 아비라를 제쳤다는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료 구매를 유도하는 데이터인데, 실제 틀린 사실이 아니니 그렇다고 치죠.


설치를 끝내면 윈도우 우측 하단 패널에 아래와 같은 메뉴가 생깁니다. 설치가 굉장히 단순한 편인데, 어디 잠깐 컴퓨터를 쓰려고 하는데, 보안을 필요로 하는 상황이라면 간편히 설치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화면은 웹사이트에서 "QuickScan"을 사용했을 때 화면입니다. 

이 링크만 알고 계셔도 피시방 등에서 잠깐 검사할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위 사진에 보이는 Free Download를 클릭하면 비트디펜더의 유료버전 2013이 다운로드 되는데, 30일간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제품 키가 있다면 입력하면 되고, 일단 써보고 혹시 구매하려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백신을 돈주고 쓰지 않는다는 신념(?)이 있어서 무료백신을 선호하지만 일단 소개하겠습니다.

30일 체험판 링크: (클릭하면 설치메세지 뜹니다.)

http://download.bitdefender.com/windows/installer/en-us/bitdefender_isecurity_[quickscan].exe


설치 방법은 단순합니다. 일반적 프로그램을 설치-제거가 가능하신 분은 무리 없이 혼자 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는 끝난 상황.


제품 키를 입력하라는 메세지가 있지만, 우리는 제품 성능을 확인해야하기 때문에 아래쪽

"I want to evaluate the product."를 체크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아래 보이는 것은 비트디펜더 2013이 제공하는 기능들입니다. 간단히 ON-OFF 할 수 있군요.


설치가 끝난 후 아래와 같은 툴박스를 보여줍니다.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딱히 쓰는 부분은 그냥 켜 놓고 어쩌다 혹은 찝찝할 때 검사하는 것이 대부분이니 왼쪽 <ANTIVIRUS>를 클릭하시고 스캔 방법을 본인 입맛에 맞게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SYSTEM SCAN을 선택하여 검사해보았습니다. Quick Scan에서는 걸리지 않던 것이 툴을 이용해서 검사하니 다른 게 잡히네요.

약간 당황했습니다. ㅋㅋ

예전 Kaspersky를 설치했을 때 백신이 너무 강력해서인지 의심되는 것을 다 차단(?)하여 갑자기 인터넷이 뚝 끊긴 적이 있어서 지우고 아바스트로 넘어간 기억이 있는데, 이 백신도 뭔가 더 엄격한 기준이 있는 것 같네요.

이 백신을 소개해주신 "ㅇㅇ"님도 비트디펜더를 켠 상태로 특정 사이트를 접속하면 막아버린다고 하셨는데, 한국 사이트에서는 약간의 호환성 문제가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약간 컴퓨터 사용에 익숙한 분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은 백신인데, 언어(한국어 없음) 등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강력 추천은 삼가하겠습니다.

하지만 써볼만 하네요.


게임 계정 해킹 자주 당하시는 분은 최소 AVAST나 MSE 같은 백신을 애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