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Review)/PC 주변기기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NKEY-1 (멤브레인 엔키보드, 키보드)




스카이디지탈 멤브레인 키보드 NKEY-1입니다.


무한입력이 장점인 키보드인데, 

키보드 눌리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손바닥 두개를 전체 사용해 누르면 

눌린 곳이 전부 불 들어오는 키보드입니다.


제품 등록일이 2009년 3월인데, 여전히 선택 1순위네요.

검증은 끝난 제품입니다.





■ 박스 개봉 ■






박스 아래를 촬영한 것인데, 일반키보드와 차이점을 설명한 그림입니다.

실제로 일반 키보드는 방향키 네 개를 다 누르고 왼쪽 키를 많이 입력 시 안눌러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성품에는 키캡과 손목 받침대가 있는데, 키캡은 따로 사용하지 않으니 소개하지는 않겠습니다.











키스킨이 기본 제공인데, 스킨을 덮고 타이핑하면 약간 쫀득하면서 힘이 좀 들어갑니다

부들부들한 느낌은 아니니 참고하세요.


벗기고 사용하면 평범한 멤브레인 키보드 느낌입니다.








G키를 누르면 불이 점등되는데, 반응속도가 빨라진다고 합니다.

제품 설명에 그렇다네요.


그 아래 MUTE 왼쪽 오른쪽 키는 음량조절 버튼이고, 윈도우10에서 잘 작동되네요.





NKEYBOARD 오른쪽에 각인된 저 문장들. 안썼으면 좋았겠습니다.

제품 박스에만 표시하고 여긴 없었어야하는데 아쉽네요.






타이핑 해보면 엔터키는 이런 방식이 오타를 줄이더군요. 개인적으로 일자 엔터키는 불편합니다.







높낮이를 조절 가능한데, 취향에 맞게 사용하면 되겠네요.





손목 받침대까지 연결했습니다. 붙이고 사용하는게 더 편하네요.

가격은 2만 원 초반대 PS2 방식이고 별도의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무한 입력때문에 이 키보드를 선택할 이유는 없지만 혹시 모를 게임을 하게 될 때 유용하겠네요.

키감이나 소리가 커도 상관 없다면, 기계식 키보드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