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소프트웨어 뉴스

Google+, Facebook 대항마로 등장?


검색 최강엔진 Google에서 잘 모르실 것 같은 기능이 등장했네요. 이 것은 마치 Facebook을 보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구글의 막대한 트래픽과 함께 과연 이 프로그램이 얼마나 흥할지 모르겠는데 간단히 소개해보겠습니다. 

사실 설치나, 사용하는 방법은 아무 것도 아니니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ㅎㅎ


 


가입하기를 클릭하시면 베타버전이라는 말이 나옵니다. 관건은 얼마나 유저가 생기느냐인 것 같은데, 어쨌든 구글도 이 쪽 시장을 포기하지 않는군요.

간단히 구글 계정만 있으면 가입됩니다. 프로필 사진을 추가하시면 다른 분이 찾을 때 좋겠죠?

 

차례로 정보를 추가하시면 알아서 아는 사람을 추가해줍니다.

 



아는 사람 뿐만 아니라 유명인도 추가할 수 있네요. Facebook의 "좋아요"랑 비슷한 느낌.




아래 사진이 Google+의 화면입니다. Facebook과 상당히 흡사합니다. 그래도 막강 트래픽이 있으니 쓰시는 분이 많을 것 같네요.


베타서비스이긴 한데 결국 안드로이드 OS와 함께 패키지로 나와 적어도 한 번은 쓰시게 될 것 같네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1' 기능이 구글에도 있었습니다. 그 기능이 Facebook의 "좋아요"에 상대가 될까 싶었는데, 이렇게 사이트 자체가 돌아가게 되면 '+1' 기능도 요긴하게 사용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Google+ 내 게임할 메뉴가 존재하고,



단체로 화상채팅도 가능한가보네요.



그리고, 서클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그룹으로 분류하는 것 같네요. 결국 좋은 사람과 싫은 사람으로 분류하는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ㅋㅋ

 
베타버전이라 프로그램이 완전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하니, 아는 사람이랑 심심풀이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Facebook을 넘을 수 있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