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소프트웨어 뉴스

모습을 살짝 드러낸 윈도우 8 스크린샷 공개. (Windows 8 screenshots)


2012년  MS가 꺼낼 윈도우 8 의 스크린샷이 살짝 공개되었습니다. 예전에 윈도우 8은 PC유저와 상관이 없을 것이라는 해외 뉴스를 올린 적이 있는데 이렇게 살짝 보니 윈도우 7과 크게 다른 점은 모르겠네요.

그래도 옮기실 분도 꽤 있을 것 같습니다.  



(img source:  compixels.com)





아래 사진은 윈도우를 시작하면 나오는 화면이라고 합니다. 이게 시작메뉴를 대체한 것이라네요. 






아래 화면은 PC 세팅 스크린인데, 현재 윈도우 '제어판'을 대신한 것 같습니다. 





아래 두 화면은 윈도우 Explorer 입니다. 7에 비해 크게 달라진 점은 없는 것 같고 바탕화면도 비슷한 것 같네요.







바뀐 점이 있군요. 파일 복사 작업 화면이 아래와 같이 바뀌었습니다. 이전 버전에 비해 더 상세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은 새로운 '태스크 매니저'(작업관리자) 입니다. 뭔지 모르시겠다면 'Ctrl+Shift+ESC' 키를 누르면 팝업이 튀어나오는데 그걸 말하는 것입니다.

뭔가 확실히 더 편해진 것 같습니다. CPU, 메모리, 디스크, 네트워크에 대한 부분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고 각각의 처리 상태도 보여주는 것 같네요.
 


마지막 사진은 새로워진 '사이드바' 입니다. 


윈도우 8은 윈도우 7에 대한 호환성을 유지한 채 약간씩 변화를 시도한 흔적이 보이네요. 8 시리즈가 인기가 있다 없다 얘기가 많은데 일단 이렇게 보면 XP 사용자가 넘어가기에는 괜찮은 것 같네요. 윈도우 7 과 비교해볼 때는 화면 변화 등을 고려하고 새로운 DirectX 버전을 지원해준다는 것을 생각하면 장점도 큰 것 같습니다. 


 

 (source: techpower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