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소프트웨어

파이어폭스 10 베타버전도 출시. Firefox 9 나온 지도 며칠 안 되어..


파이어폭스가 베타 10 버전을 공개 하였습니다. 파폭9 버전이 나온지 일주일도 안 된 것 같은데 자꾸 업데이트를 내놓네요. 이건 아마도 크롬이 점유율을 추월하여 벌어지는 상황이 아닌가 싶습니다. 전문가들은 왜 파이어폭스가 구글크롬에게 점유율을 뺃겨가는지에 대해 글을 쓰고 있는 상태고 위기가 찾아오긴 한 것 같습니다.


아래 그래프들은 제가 이전에 발행한 두 개의 글에서 발췌한 것들입니다.

위 그래프는 1주일에 한 번씩 조사한 브라우저 및 버전별 점유율에 대한 것인데, 
최근 조사에서 구글 크롬이 익스플로러 8마저 제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위 그래프는 글로벌 점유율에 대한 것으로 현재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은 파란 선을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추세를 확인 해보면 익스플로러는 추락하는 중이고, 초록색 구글 크롬의 점유율 변화가 급속히 바뀌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도 현재 감소하는 추세로 가는 것 같네요.
(source: techpowerup.com, statcounter)

 
일단 저런 사실들이 파이어폭스로 하여금 분발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파이어폭스 10 베타 버전에서 달라진 점은 CSS3 3D-Transforms, WebGL Anti-Aliasing, HTML5 와 더불어 풀스크린으로 앱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네요.  

파이어폭스 10에는 '앞으로' 버튼이 숨겨져 있다가 '뒤로' 버튼을 누르면 나타난다고 합니다.  

오늘 10이 나왔으니 일주일 뒤에 11이 나올 수도 있겠군요. ㅋㅋ

다운로드는 여기서 하시면 됩니다. 한글로 나오는 페이지는 요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