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소프트웨어

기적의 동영상 재생기 Splash PRO EX (스플래쉬 프로, 스플래시, splash pro ex 12.1



동영상 화질에 엄청 민감한 분을 위한 정보입니다. 외국 재생 프로그램 하나 소개해드립니다.



이름은 Splash Pro 라는 것인데 한 가지 중요 특징만 말씀드리면, 20프레임(FPS) 대의 영상을 강제로 60FPS로 변환 재생하는 기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동영상 재생기 세팅할 줄 모르는 분은 이 플레이어를 사용하시면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Splash PRO EX Trial Link>
(아래 사진 클릭)
P2P 사이트가 아니라 정식 사이트(mirillis.com)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설치방법>


별다는 것 없습니다. 다운로드한 파일 실행하고 Next 누르면 됩니다.
별다른 스팸이나 툴바가 깔리지 않으니 걱정 안 하셔도 되고, 의심되면 읽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이 아이콘이 생기는데 이걸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올라오는데, GPU 하드웨어 가속이 가능하다는 얘기입니다. 
맨 아래 체크하고 Close하시면 됩니다.

 





아래 설정만 하셔도 엄청난 플레이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표시된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아래 창이 뜹니다.

 
주요 기능들이라고 보는데, 아래 것 말고 그 아래 것을 보세요.

 





Motion2라는 것을 체크하시고 맨 오른쪽까지 다 채우세요.
이게 60프레임으로 강제 재생하는 설정입니다. 
 





아래 기능은 동영상 샤픈(선명화, Sharpen)기능입니다.
숫자를 올리면 올릴수록 선명해지기는 하는데 노이즈도 같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적당히.
 




또, 이 플레이어는 인텔의 퀵싱크, NVIDIA의 CUDA, AMD의 AVIVO 를 모두 지원해준다는 최강의 장점이 있습니다. 

     
        



Setting을 열어 아래 하드웨어 가속이 체크되었는지 확인하세요.




NVIDIA CUDA PureVideo 하드웨어 가속의 경우
 




ATI AVIVO 하드웨어 가속 (AMD RADEON)
 






설정은 이거면 끝났고 간단히 항상 위에 올라오게 하려면 아래 세팅만 해주시면 됩니다.







데모 기능을 쓰면 화면을 절반으로 나눠 보정 전과 후를 영상비교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람의 눈이 연속동작으로 인식하는 초당 프레임은 24FPS라고 하는데, 영화들이 보통 이 프레임으로 나옵니다. 그러나, 제 생각은 조금 다른데 민감한 분들은 이 이상을 캐치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20프레임대인 경우 약간씩 끊기는 느낌이 있습니다. 게임을 해도 30프레임 아래로 내려가면 그 때부터 끊긴다는 느낌이 드는데 뭐 제 블로그 오시는 분들은 하드웨어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니 잘 아시겠죠.

아무튼 강제로 60프레임 재생할 경우, 전혀 다른 영상이 됩니다. 아직 안 해보셨다면, 당장 해보세요. 정말 신세계입니다.

예전에 봤던 영상을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재생해보세요. 이게 원래 이런 영상이었나 싶을 정도로 엄청 부드럽습니다. 부드러워서 처음에는 어색하다는 느낌이 들 수 있는데, 잘 생각 해보시면... ㅋㅋ... 아닙니다.


기적의 플레이어 Splash Pro 얼른 체험해보세요. 




30일간 이용 가능한 버전인데 속옷이 축축해질 정도로 맘에드신다면 정식버전을 쓰셔도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