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브라우저관련

OS 별 '웹 브라우저' 성능 비교. (FireFox 10, Chrome 17, IE 9, Opera 11.61, Safari 5.1.2)


세계 최강 하드웨어 사이트 tomshardware.com의 브라우저, OS(운영체제) 별 벤치마크입니다.

비교한 운영체제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Windows 7과 리눅스입니다. 저번 벤치마크에서는 맥으로 비교했었는데 이번에는 우분투를 사용하였네요.

브라우저 벤치마크 (source: 
Web Browser Grand Prix 9: Chrome 17, Firefox 10, And Ubuntu)

실수로 우분투를 설치하여 리눅스를 맛본 경험이 있는데, 나름 개성 있는 운영체제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전 버전별 OS 별 결과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source: tomshardware.com



파폭 9와 크롬 16이 사용되었던 이전 테스트에서 파폭이 가장 빠른 브라우저로 선정이 되었고, 애플 기반 Mac 환경에서는 사파리가 월등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각각의 브라우저들이 한 번씩 왕좌를 나눠가진 것 같은데, 크롬과 파폭의 비율이 높네요.

이번 결과는 아래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세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에서 찾아가시면 되고 저는 결과와 우세한 것만 살펴보겠습니다.

브라우저 별 세부사항 링크: Link

브라우저 비교 결과: source


Windows 7 환경

우분투 (Ubuntu 11.10) 환경
종합: source


요즘 파이어폭스의 약진이 무섭네요. 업데이트를 무섭게 해주고 있는데, Windows 7 환경에서 가장 괜찮은 브라우저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조금 의외의 결과인데 리눅스에서 크롬이 가장 좋은 브라우저가 되었네요. 우분투를 처음 설치하면 나오는게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인데 이거 재밌네요. ㅋ

블로그 분 중에 파폭을 엄청 좋아하시는 분과 크롬을 엄청 좋아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이런 벤치마크를 올리면 반응을 보는게 재밌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