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컴퓨터 관련 팁

조립 PC 구매 이렇게 하면 됩니다.

어떤 분이 전문가도 아닌 저에게 PC 조립 사이트를 소개시켜달라고 하셔서, 작성하게 된 포스트입니다.

일단 저는 전문가가 아님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제가 취미로 올리는 글들을 보시고 전문가로 아시는 분들이 계신데, 곤란합니다. ^^;;


이 방법은 하나의 방법일 뿐이지, 절대적으로 신뢰할 방법은 아니고, 제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임을 미리 명시합니다.


그냥 따라해 보시면 됩니다.

 1. www.danawa.com 접속

컴퓨터 견적내는 데 다나와만큼 편한 데도 없죠. 
접속합니다.

그리고 왼쪽의 PC 가상 온라인 견적서를 클릭합니다.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의 CPU, 메인보드, RAM 등 을 클릭하면 왼쪽에 그에 해당하는 제품이 나옵니다. 간단히 선택 버튼을 누르면 우측에 견적이 생깁니다.



 3. 견적을 다 채웁니다. 

저는 대충 요즘 유행하는 샌디브릿지로 견적을 냈습니다. 예시이므로 견적에 대한 의견은 받지 않겠습니다.


다 내시면, 우측에는 총 합이 나옵니다. 그러면 왼쪽 하단의 쇼핑몰별 견적서를 클릭해봅니다.



4. 견적을 보고 제일 싼 순서로 사러가기 눌러서 업체에 직접 전화를 걸어 확인.

최저가로 올라와 있다고 해서 최저가로 구입할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CPU 같은 경우 최저가 업체에 전화해보면 "물건이 없다." 혹은 "입금하고 기다려라." 이런 말을 합니다. 단품으로 구입하려고 하면 잘 안팔려고 합니다. 이 점을 알아두세요.

아래를 보시면 통합배송은 다나와측에서 직접 물건을 모아서 한 번에 오게 하는 시스템입니다. 가격이 합당하면 이용하는 것도 괜찮겠네요.

그 나머지 우측에 쭉 있는 가격들이 바로 컴퓨터 가게들의 제시 가격들입니다.
일반견적서와 카드/현금 동일가 견적서가 있으니 뭐 클릭해보시고 결정하세요.



이제 가격을 젤 싼 순서로 사러가기를 해서 업체의 홈페이지가 나오면, 전화를 겁니다
무작정 견적내고 계좌이체 하시지 마시고, 절대적으로 전화를 걸어서 이 가격에 정말 조립해주는지 확인하세요. 계좌이체해놓고 소식도 없이 안 보내는 업체 많습니다.

전화로 확인한 후 금액이 확실하고 연락해본 장소 중 최저가라면 뭐 구입하면 됩니다.

계좌이체나 사기로 인한 피해는 사이버수사대에 신고하시면 전화로 싸울 필요도 없이 바로 해결되니 두려워하지 마세요.

무작정 다리품 파는 것 보다 이렇게 하시는 것이 여러모로 좋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