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기기

아이패드3 내부는 이런 부품이 있었네? (New iPad 내부 분해 사진)


새로운 아이패드(New iPad)를 벌써 분해한 분이 계시네요.. 단순히 개봉기가 아닌 내부 분해입니다. 이 분해사진은 아이패드가 정식으로 나오기도 전에 올라왔습니다.

여러가지 공구를 사용해 뜯어내는데 아무튼 내부가 궁금했으니 일단 살펴보죠. 


일단 아이패드를 뜯어내려면 여러 공구가 필요합니다. 아... 만약 제가 샀다면 이렇게 할 수 없을 것 같네요. 다시 조립할 실력이 된다면 뜯어보겠는데, 하나 버릴 것 같은 느낌. ㅎ

쉽게 따라하기 힘들 것 같네요.
  

레드불은 왜 있을까요? 먹고 힘내자는 의미인가.. 아무튼 가장 위에 있는 아이패드 사진에서 작업한 후, 기타 피크(Pick)을 이용해 사이를 벌립니다.

아이패드3는 이전 아이패드2와 같이 분해하기가 매우 힘들다고하네요. 어쨌든 위 단계를 거치고 아래 석션 컵(Suction Cup)을 이용해 뜯어냅니다. 과감하게..!


이제 아래는 디스플레이를 뜯어내기위한 작업입니다. 나사를 풀어줍니다. 아이패드 디스플레이에 대한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264 픽셀이라고 하죠?

애플이 참 치밀하게 만들었네요. 옆에 보이는 것들을 뜯어내야합니다. 이거 IT 덕후가 아니라면 따라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디스플레이 컨넥터가 아이패드2와 3는 다르다고하네요.

다 뜯어내면 9.7인치 삼성 LCD가 나온다고합니다. 아이패드 부품은 결국... 
여기저기 스티커가 많이 붙어있습니다. 그것을을 떼면 아래 보드 하나를 뜯어낼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다름아닌 이것이 들어있죠. 애플 아이패드3의 새로운 A5X SoC!



애플 A5X 모바일 프로세서는 애플이 100% 칩디자인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생산은 삼성에서 했다죠.
그리고 일부 성능 벤치마크가 알려졌는데, 기존 A5에 비해 2배 향상된 성능이고, 엔비디아 테그라3 보다 3배 빠른 GFlops 값을 가진다고하네요. (숫자가 높으면 좋음.)



애플 아이패드3을 다 뜯어낸 사진입니다. 전체적으로 이렇게 생겼었네요. 더 자세한 뜯기 과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고 설마 취미로 사용하는 분이 뜯지는 않겠죠? 

source: ifixi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