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브라우저관련

구글 크롬 최초 IE 점유율 추월. (Google Chrome vs Internet Explorer)



구글 크롬이 IE의 점유율을 제칠 것이라는 예측이 작년 10월 (2011년)부터 나왔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주 최초 크롬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제치는 일이 발생했네요.

2012년 3월 18일에 발생한 일입니다.



■ 1일 간격 세계 브라우저 점유율 변화

(source: statcounter.com


위 그래프에서 파란 선이 IE의 점유율이고, 초록색이 크롬의 점유율입니다. 점선이 겹치는 부분이 나왔는데, 저 부분에서 크롬의 점유율이 IE를 추월했습니다.



■ 2012년 3월 18일 세계 브라우저 점유율




그래프로 보시는 바와 같이 구글 크롬(Google Chrome)의 점유율이 IE를 제쳤습니다. 크롬은 32.71%, IE는 32.5%를 기록했네요. 그리고 다음날 다시 IE의 점유율이 올라갔습니다.

3월 18일은 일요일인데, 경향을 보면 일반 용도로는 크롬을 주로 사용한다는 얘기이고, 평일에는 다시 IE만 사용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이 되어 점유율을 잃는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실제로 3월 17일 토요일에 크롬 브라우저의 점유율은 32.91%였고, IE는 32.93%였네요. 

이제 이 추세를 본다면 하루만 일어날 일이 아니라 영구적으로 크롬이 IE를 추월하게될 가능성이 커진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슬슬 Internet Explorer에 질려가기 시작하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