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소프트웨어

브라우저 테스트 벤치마크 피스키퍼 사용방법. (Futuremark Peacekeeper WebGL in HTML test)


3DMark라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Futuremark 사의 WebGL 테스트툴을 소개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간단히 웹페이지에 접속하여 버튼을 한 번 누르기만하면 됩니다.

피스키퍼는 HTML5 기반 브라우저의 성능을 테스트하는 것인데, 모바일뿐만 아니라 데스크탑, 노트북, 태블릿 등 웬만한 것은 다 테스트 가능합니다.

그리고 테스트가 끝나면 결과를 보여주는데 꽤 재밌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기기성능을 테스트할 때 이 프로그램도 이용해봐야겠네요.

두말할 필요 없겠죠. 아래 링크를 누르시고 직접 해보세요. 시간은 5분 정도 걸립니다.

■ 테스트 페이지 링크

 
 




<Go>를 그냥 누르시면 시작됩니다. 모든 벤치마크가 그렇지만 테스트할 때는 아무 작업도 안 하고 백그라운드서비스는 사용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들이 지나가면서 PC나 기기 브라우징 성능을 테스트해줍니다.

대충 한 번 실행해본 결과입니다.


이 벤치마크 결과에는 신기하게 새로운 아이패드3의 점수가 들어있네요. 384점을 획득하였습니다. 그리고, 뭐.. 데스크탑이랑 비교하면 차이가 심한건 당연하겠죠. 

가장 상위에 있는 점수는 인텔 Core i5-2500과 엔비디아 지포스 GTX 560 Ti 조합으로 테스트한 결과입니다. 멀티태스킹하면서 한 것이라 이 점수보다는 더 잘 나올 것 같네요. 읽지 마시고.. 그냥 돌려보세요여러분의 점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