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하드웨어뉴스

엔비디아 GK104 후속작은 9~10월 사이 나온다는 루머. (NVIDIA GEFORCE Kepler)

OBR-Hardware.com에 올라온 GTX 680 후속 VGA에 관한 정보입니다. 이 제품이 저는 가장 많이 기대가 됩니다. 왜냐하면 이 제품이야말로 28nm에서 나올 괴물이라는 이름을 붙일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이죠.

성능이 GTX 680 보다 20~25% 더 높다고 OBR이 넌지시 귀뜸합니다. 다이 사이즈는 GF110 보다는 작지만 사이즈가 크다고 하네요.

간단히 스펙은 512 비트에 4GB GDDR5 메모리입니다. 고해상도에서 대역폭 때문에 프레임이 안 나오는 문제도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쿠다(CUDA) 코어가 정말 많답니다. 다이사이즈가 더 커졌으니 당연하겠지만, 진정 엄청난 괴물이 나올 것 같습니다.

출시일이 궁금하실 것 같은데, OBR이 돌려말하는 것으로는 뒤가 ... ber라고 합니다. 그런데 December나 November가 아니라고 하니 September 아니면 October네요. 그렇다면 9월 아니면 10월입니다. 아직 한참 멀기는 했는데 5개월에서 6개월 뒤에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GTX 7XX 로 나올 가능성이 높겠네요. 그 때 정도 되면 AMD도 HD 8XXX로 응수해야겠네요. 만약 GTX 680에서 25% 이상 더 올라가는 성능이라면 이번에 AMD가 많이 노력해야 따라잡을 수 있겠네요.

source: OBR-Hardwa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