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소프트웨어 뉴스

윈도우 비스타 메인스트림 지원 4월 10일 부로 종료.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윈도우 비스타의 메인스트림 지원이 오늘부로 끝납니다. (2012년 4월 10일)

기존 비스타 유저는 계속 보안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만, 광고 협약이 없이는 버그 픽스 및 다른 패치를 유료로 사용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Extended support는 2017년까지네요.

XP는 이미 메인스트림 서포트기간은 지났고, 2014년 4월 8일이면 Extended 서포트도 종료되는 것 같습니다.

존재감이 없던 비스타가 서비스를 종료하던지 말던지 관심이 없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현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윈도우 7은 아직 서비스 기간이 많이 남은 것 같네요.

윈도우 비스타가 망작소리를 듣고 있는데, 윈도우8이 딱 그 차례입니다. 이게 대박이 날지 아니면 쪽박이 날지 잘 모르겠는데, AMD 불도저 파일드라이버는 윈도우 8에 최적화되었다는 소식이 있기 때문에 운명을 같이할 것 같네요.

source: techpower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