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하드웨어뉴스

마이크론도 DDR4 DRAM 개발 성공. (Micron DDR4 DRAM Memory module, DDR4-2400, DDR4-3200)

램 제조사로는 삼성과 SK 하이닉스만 DDR4 램을 가지고 있는 줄 알았는데, 마이크론(Micron)도 DDR4 메모리 개발에 성공한 것 같네요.

당초 출시될 시기를 2013년에서 2014년으로 예측했었는데 생각보다 빨리 DDR4를 공개한 것 같습니다.

예전 삼성전자가 인텔에 DDR4 메모리를 빨리 지원가능하게 해달라고 요청했던 기사는 보셨을 것 같습니다. 인텔이 그 요청에 대해 어떻게 응답했을지는 모르겠으나, 마이크론이 DDR4를 개발함에 따라 DDR4 메모리를 어쩌면 더 빨리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DDR4 메모리는 소모전력은 내려가면서도 DDR3보다 성능이 많이 올라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이크론은 대만의 난야(Nanya) 테크놀러지와 함께 DDR4 메모리를 개발한 것이라고 하며 마이크론의 30nm (나노미터)공정의 노드를 사용한 것이라고 하네요.


인텔은 2014년 이전까지 DDR4 메모리를 지원할 생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최초 DDR4를 지원할 것으로 예측되는 프로세서는 인텔 서버 칩셋 하스웰 EX (Haswell EX)이고, 데스크탑과 모바일로는 2015년 브로드웰 (Broadwell)과 14nm 하스웰이라고 하네요.


인텔은 2013년 DDR4를 지원할지 말지 모르겠으나, AMD, NVIDIA, Qualcomm, Ti는 얘기가 다르다고 하네요. 대세가 이렇다면 인텔도 따라가겠죠?

source: VR-Z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