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그래픽카드 정보

엔비디아 지포스 GTX 670 벤치마크 (테크파워업 버전, NVIDIA GeForce GTX 670 vs HD 7970 benchmarks)

엔비디아 지포스의 세 번째 GPU. GK104 GTX 670이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이미 이 카드를 구매하신 분도 계실 것인데, 어쨌든 NDA가 풀렸으니 이 카드의 벤치마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해외 유명 하드웨어사이트인 techpowerup.com의 리뷰입니다. 

게임 벤치마크를 확인하시려면 링크된 주소에서 확인하시면 되고, 제가 확인해볼 점은 어느 정도의 상대 성능과, 소모전력을 보이는지만 확인해보겠습니다.

(img source: techpowerup.com)


■ 상대성능: source


테크파워업이 측정한 상대성능인데, 모든 해상도에서 확인해보면 경쟁사 AMD HD 7970과 같은 성능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이 말은 GTX 680 보다 한 단계 아랫급인데, HD 7970과는 동급이라는 얘기입니다.

가격이 $399로 잡혀 있고 국내 유통가가 대충 57만 원 이하로 잡힌 것 같은데, 조만간 라데온 유저들도 즐거울 일이 발생할 것 같군요.

레퍼런스 상태 비교이며 GTX 680과는 7%차이라고 하네요. 비레퍼 GTX 670의 경우 레퍼런스 GTX 680을 추월하는 경우가 생기고 있으니 GTX 670을 구매하는 것이 가성비가 좋을 것 같습니다.


■ 소모전력: source


게임 시 소모전력인데 같은회사 제품은 GTX 560 Ti 보다 전기가 덜 들어갑니다. 제가 대충 GTX 680이 560Ti 정도 먹으니까 GTX 560 정도 먹겠거니 했었죠? SMX 한 개를 지우고 나온 제품이라 그런지 그게 소모전력으로 연결되네요.


■ 소모전력 대비 성능: source


보셨죠? 소모전력대비 성능이 HD 7770 보다 좋습니다. 대단한 카드네요. 


구매 가치가 매우 충분하고, 가성비도 갖추었습니다. 그리고 벤치마크 결과상 경쟁사 싱글 최상위 그래픽카드 HD 7970과 동급으로 나왔기 때문에, 이거 중고가가 또 한 번 폭락하겠는데요.

TSMC에서 엔비디아 GPU를 우선순위로 만들어주겠다고 했기 때문에 물량 문제도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헤비 게이머 분들 구매를 강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