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Review)/PC 주변기기

기가바이트 GM-M6980X USB 간단 리뷰. (기가바이트 마우스 드라이버, 필드테스트, 기가바이트 마우스, USB 마우스)

기가바이트에 마음에 드는 마우스가 있어서 하나 구매했습니다. 

M6980X인데, 일단 우레탄 코팅이 되어 있어서 땀 때문에 끈적끈적하지 않은 게 좋네요. 이 제품 뿐만 아니라 혹시 땀 때문에 마우스 쥐는 것이 불쾌한 분이 있으시면, 코팅된 것을 구매하세요.

(로지텍 G1도 벌크제품과 정품이 있는데 정품의 경우 코팅되어 있습니다.)



하여튼, 일단 어떻게 포장되어 있는지 보시죠. 3만 원 정도의 가격대를 유지하는 마우스인데, 일단 포장은 괜찮습니다.


박스를 열면 아래와 같은 플라스틱 보관함이 나옵니다. 벌써 이것 때문에 점수 조금 주고싶네요.




금도금 재질이라고 하는데 우리에게 그런 것은 중요하지 않죠. 


이 마우스 LED를 색상별로 선택 가능하더군요. 뭐 원하시면 선택하시면 되고, DPI 선택도 3가지로 분류되는 것 같습니다. (느리게, 중간, 빠르게) 



프로그램 설치하면 키는 자기 마음대로 임의설정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왼쪽 키 2개를 뒤로가기, 앞으로가기로 설정했습니다.



광마우스는 아니고 레이저 마우스입니다. 별 차이는 못 느끼겠네요. 저가 마우스에 비해 성능 차이가 있긴 하겠죠.


마우스 프로그램을 어떻게 다운로드하는지가 중요하겠네요.

아래 링크를 활용하세요. (광고 같은 것 없음.)


설치하시고, <Install GHOST Engine>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요즘에 못하시는 분 없겠죠? 설치도 마찬가지.




설치를 완료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고스트(GHOST)가 뜹니다. 

<버튼 할당> 부분에서 왼쪽에 (왼클릭, 오른클릭, 중간클릭, 브라우저 앞으로 .... ) 보이시죠? 이것 마우스로 클릭해서 누른 상태로 오른쪽 사용할 버튼에 이동시키면 그 버튼이 지정됩니다.



매크로 기능도 있긴한데, 머리아파서 건들기 싫으네요. ㅈㅅ


민감도조절에서 본인이 원하는 속도에 맞춰 조절하시면 되겠네요.


일단 사용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손에 잡히는 모양은 G1 같은 모양이 아닙니다. 정말 게이밍 마우스 같은 느낌.

비싼 마우스에 비하면 별로지만, 그렇다고 싼 것 처럼 느껴지지도 않는 퀄리티 정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 혹시 있을 수 있다면, 버튼 불량 정도인데, 이 부분은 AS 받으세요 혹시 증상이 있다면.


저는 일단 만족하네요. 굿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