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하드웨어뉴스

인텔 아이비브릿지 정식 슬라이드 공개! (intel Ivy bridge, 로드맵, Roadmap)


인텔 아이비브릿지에 대한 정식 슬라이드가 공개되었습니다. 블로그에 자주 오시면서 좋은 의견 남겨주시는 배수락(유동아이디)님이 링크를 남겨주셔서 참고해서 작성합니다.

샌디브릿지도 아직 현역같이 느껴지는데 벌써 3세대라 불리는 아이비브릿지 정보도 공개되니 참.. 컴퓨터는 최신 제품 사기가 무섭네요.


아이비브릿지는 22nm 미세공정을 사용한 CPU입니다. 소켓은 전작 샌디브릿지와 마찬가지로 LGA 1155 입니다. 
내장그래픽 향상이 조금 있는 것 같은데 Direct X 11을 지원해주네요. 샌디브릿지 내장은 10.1까지 지원합니다.


셀러론과 펜티엄, 아톰 프로세서의 출시계획까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비브릿지는 2012년 2분기에 등장할 것 같네요. (4월 이후.)


조금 특이하게 i5-3570K가 나오고 배수락 버전 같은데 i5-3570이 3분기에 나오네요. 지금의 i5-2500 정도 위치를 차지할 것 같습니다.


2012년 2분기에 메인보드 칩셋 변화가 한 번 있을 예정입니다. Z77, Z75, H77로 나오네요. 



내장될 그래픽은 Intel HD Graphics 4000이라고 명명 되었습니다. 하위 계통에는 HD 2500 이라는 이름으로 나오는군요. 내장그래픽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큰 기대는 안 하시고 보시는게 낫겠네요.

기대 안 하고 접근하면 혹시 부왘 할지도 모르죠.



아래 슬라이드부터 현재 샌디브릿지 대비 성능 비교입니다. 굳이 설명을 달지 않아도 광고형식의 슬라이드이기 때문에 성능 향상이 있는 것이 당연하겠죠. 참고 용도로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source: http://imup.se/g/FVeVL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