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소프트웨어

usb to RS232 드라이버 설치 방법. (Win7 64비트, 64-bit, 64bit, windows7, 윈도우7, 윈7, HL-340)


USB to RS232 드라이버를 설치하려고 하는데 Windows 7 이거나 64-bit 운영체제라서 설치 못 하시는 분들을 위한 간단 메뉴얼입니다. 이거 설치하는 법 알아내느라 좀 빡세게 웹서핑을 했는데 의외로 간단하게 설치되니 비슷하게 하시면 됩니다.

먼저 싸구려 케이블 (4천 원 근처 가격) 을 준비합니다. 

이 케이블의 이름은 HL-340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드라이버는 이걸 설치하면 됩니다.

HL-340.exe


설치하는게 좀 곤욕이었는데, 처음에 맞는 드라이버가 없는 줄 알았습니다만 역시 그게 아니더군요.

쇼핑몰들이 Vista나 Windows 7에서 호환 안된다고 하는데, 뭐 찾아보기 귀찮아서 그렇게 써놓은 것 같습니다. XP에서 되는게 Win 7에서 안될리가 없죠. 하위 다 호환되는데요.

아 근데 책임은 못 집니다. 제가 한 개만 테스트 해봤기 때문에 안된다고 따지지 마세요.

설치 드라이버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 으로 클릭합니다. 
두 번째에 <호환성> 탭에서 아래 체크대로 하시면 됩니다.

Windows 98 상태로 맞춥니다. 그런 다음 <확인>


이렇게 하고 설치하면 설치 됩니다. 호환성 그냥 놔두고 설치하면 "설치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여기서 설치가 끝나면 좋을텐데 그게 아닙니다. 

<장치관리자>를 여시고 (컴퓨터-마우스 우클릭-속성-장치관리자)

제대로 설치 안된 곳에 <!> 이런 느낌표가 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걸 마우스 우클릭. 그런 다음 아래 사진같이 하세요. 이렇게 해야 잡힙니다. 



 

여기서 드라이버를 찾아야 하는데, USB 장치나 COM 포트 비슷한 놈들을 클릭해서 설치 해봅니다.
설치가 되면 설치되었다고 나오는데 그게 나올 때까지 아무거나 해보세요. 잘못 설치되면 
<장치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나옵니다.


아래 사진처럼 설치되면 된겁니다. 


진짜 이거 제대로 나온 사이트가 단 한 개도 없습니다. 누군가 헤매고 있을 것을 생각해서 써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