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브라우저관련

구글 크롬 2012년 Explorer 점유율 제친다. (Google Chrome, Internet Explorer, browser)

구글 크롬이 2012년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시장 점유율을 꺾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합니다. 
브라우저 점유율에 대한 글은 이전에 두 개 정도 발행했는데, 지금 추세로 보면 크롬이 익스플로러를 추월할 것 같다고 합니다.

 


아래 표는 2011년 사용자가 많았던 브라우저 순위를 나타낸 것입니다. IE의 점유율이 40%에 가깝게 나왔고 Chrome과 FireFox가 그 뒤를 25% 정도로 잇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 그래프를 참고하시면 크롬의 점유율은 무섭게 올라가고 있고 파이어폭스와 익스플로러는 사용자가 줄어드는 추세를 타고 있네요. 그 말은, Internet Explorer와 FireFox 유저들이 Chrome으로 갈아타고 있다고 살짝 분석할 수 있습니다.


추월하는 시기까지 나왔는데 2012년 7월~8월 정도면 크롬이 익스플로러를 추월할 것이라고 예측 결과가 나온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액티브X 때문에 익스플로러를 버리지 못 하고 있지만, 이게 세계적인 추세입니다.

source: statcounter, techpowerup.com, pocket-li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