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브라우저관련

인터넷 브라우저 성능 비교 (Chrome 16 vs FireFox 9 vs IE9 vs Opera vs Safari)

세계적 하드웨어 사이트 tomshardware.com 에서 운영체제별 인터넷 브라우저 성능 벤치마크를 공개하였습니다. Microsoft Windows 7 기반 시스템에서 5가지 브라우저 (Google Chrome, FireFox, Internet Explorer 9, Opera, Safari) 의 성능을 비교하였고, Mac OS 에서도 마찬가지로 비교하였네요.

브라우저 성능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럼 살펴보시고 전체 내용을 직접 보시려면 아래 링크로 가시면 됩니다.

all sources from tomshardware.com 



■ 브라우저 버전별 정보: source

버전별로 정보가 있지만, 볼 필요 없이 다 최신 버전입니다.


  test setup: source

어떻게 세팅하여 테스트하였는지에 대해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모리 사용 효율: Link

처음 링크를 참고하시면 자세한 테스트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있는 표에 의문이 생기시는 분은 확인하시면 되겠네요.


■ 테스트결과 서열 순위


source: tomshardware.com


표를 보시는 방법은 왼쪽으로 갈수록 좋다는 얘기이고 가장 오른쪽은 나쁘다는 뜻입니다.
종류별로 벤치마크 결과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 OS별 브라우저 승자: source

Windows 7 승자


파이어폭스가 1위인 이유는 1개를 빼고 약한 부분이 없다는 것 때문이라고 합니다. 크롬에 대해서는 뭐 비슷한 성능이라고 하네요.

구글 크롬 17 버전이 공개된 것 같던데, 이 다음 버전으로도 벤치마크해야하는 것 아닌가 싶네요.
어쨌든 점유율이나 성능면에서 FireFox와 Chrome은 라이벌인 것 같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9는 거의 다 하위권을 차지했네요. 실제 체감으로도 느껴질 정도이니 벤치마크로 확인해도 결과는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Mac OS 승자


맥 환경에서는 크롬이 아무리 노력해도 사파리를 이길 수 없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