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브라우저관련

2011년 12월, 패기넘치는 한국의 인터넷 브라우저 점유율.

브라우저 점유율을 보여주는 statcounter의 한국(Korea) 인터넷 브라우저 점유율 변화를 나타낸 그래프입니다.

2011년 12개월 동안 변화한 추이를 보여주는데, 우리나라에서 IE의 점유율이 대단하다고 볼 수 있네요. 80%를 육박합니다. 마치 CPU 시장에서 인텔(INTEL) 의 점유율을 보는 것 같습니다.

크롬과 파이어폭스를 쓰는 분이 많은 것 같지만, 실제로는 아래 그래프와 같이 20%도 안됩니다.

그리고 이전 게시물에서 IE6를 쓰는 분도 아직도 계신 것을 확인했는데, 액티브X로 도배된 것의 위력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그래프는 세계의 브라우저 점유율 그래프입니다. 크롬과 파폭은 위 그래프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2,3등을 차지하고 있는데, 세계적으로 크롬의 점유율은 높아져가는 추세이고 파폭은 약간 지체하는 중인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그래프로 살펴봐도 Internet Explorer 의 추세는 꺾여 내려가는 경향이 미세하게나마 보입니다만, IE의 점유율을 우리나라가 다 올려주는 것 같은 느낌이네요. 물론, 중국의 영향이 가장 크겠죠.






아래 그래프는 데이터를 토대로 만든 것입니다 IE의 한국에서의 패기! 크롬, 파폭도 찌그러뜨리시는 IE의 위엄! 크롬과 파폭이 아무리 좋아도 현실은 IE가 다 잡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한국에 잘 해줘야 할 것 같은 느낌이네요.







source: statcoun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