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기기

[노키아 루미아 800] NOKIA Lumia 800 Anandtech review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아닌 윈도우기반 OS를 사용하는 노키아 루미아 800의 리뷰가 하드웨어 사이트 Anandtech에 올라왔습니다. 모든 리뷰를 확인하시려면 여기서 보시면 됩니다. (영문)

아래 간단한 스펙비교표가 있네요. (source: anandtech.com)

크기는 아이폰 4S보다는 크고 HTC나 삼성 Focus S보다는 작은 것 같습니다. 스냅드래곤 CPU가 사용된 것을 보면 ARM 계열이네요. 하드웨서 스펙을 보니까 삼성 Focus S와 동일하고 디스플레이만 다른 제품 같습니다. OS만 다르지 성능은 같다고 보면 되겠네요. 그럼 관건은 안드로이드냐 윈도우냐의 선택이겠네요.  

Anandtech의 결론을 미리 말씀드리면 Nokia Lumia 800은 현재 나온 윈도우폰 중에 가장 괜찮다는 평입니다.  



배터리 사용시간 벤치마크:
Link

링크로 가시면 각종 스마트폰의 프로그램 사용에 따른 배터리 사용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종 스마트폰으로 3G, WiFi, 통화 환경에서 배터리 사용시간을 비교하였네요. 간단히 WiFi에서 웹브라우징할 때 배터리 성능만 보도록 하겠습니다. 


3G 환경에서의 성능은 일단 제쳐두고, 중간 이상은 하는 것 같습니다. IOS와 안드로이드 사이에 껴서 저 정도 배터리 시간을 약속하는 것에 윈도우폰에 대한 기대를 더 갖게 만드네요. CPU와 하드웨어는 다 고만고만한 수준인 것을 감안하면 전력관리기술에서 승부가 나는 것인데 그 서열을 보는 것 같네요.


성능 벤치마크: Link
 
성능 부분인데, 브라우저마크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점수를 낸 것입니다. 점수는 높을수록 좋습니다. 
삼성 갤럭시 넥서스가 1위고 그 뒤로 아이폰 4S가 따라오는군요. Lumia 800은 중간 정도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노키아 어플리케이션 정보: Link 


노키아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정보인데, 'Nokia Drive' 라는 어플리케이션이 네비게이션 역할을 하는 것 같네요. 그리고 Mango라는 것도 소개하는군요.

카메라 성능 정보:
Link

노키아 제품들이 카메라가 좋았었죠. 카메라성능이 어떤지 확인하시려면 링크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정보:
Link
WiFi 성능, 스피커 볼륨 정보: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