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하드웨어뉴스

이제 인텔 CPU 오버클럭 맘놓고 할 수 있다! (INTEL Performance tuning protection plan)


이제 인텔 CPU로 오버클럭을 맘놓고 할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인텔이 오버클러커를 위해 'Performance Tuning Protection Plan'을 한다고 합니다.  

(img source:  dorseyphoto.net)


다른 얘기를 먼저 꺼내면, 보통 CPU 오버클럭은 코어가 사망할 수 있는 위험이 도사리고 있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은 도전하기 두려워하시는 것으로 압니다. 튜닝의 끝은 순정이라는 말은 다른 제품에 할 수 있는 말이고 요즘 저전력 CPU에는 맞지 않는 말 같네요. 오버클럭이 곧 가성비입니다.

왜냐하면, CPU 자체가 전부 성능이 동일하게 생산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제품은 생산 때부터 성능이 다른 제품보다 좋게 나온 것이 있는데 그 상태로 그냥 출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주인 잘못 만나면 보통 상태로 사용되어 그 CPU의 인기가 끝날 때까지 다른 뿔딱(오버클럭 수율이 안 좋은 CPU) CPU와 동일하게 취급받게 됩니다.

아마 대부분 PC 사용자 분들은 오버클럭에 관심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일단 오버클럭 시도하다가 CPU 한 번 죽여보신 분은 다시 하지 않게 되고 불신을 갖게 되죠.

아무튼 인텔이 이 부분을 후벼파는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네요. CPU 관계로 AS를 받을 때 $20에서 $35를 지불하면 교체해준다고 합니다. 벌금은 모델에 따라 다른데 비싼 순서로 높아지는 경향이네요. 


퍼포먼스 튜닝 플랜이 적용되는 제품 목록입니다.  오른쪽에 있는 가격은 벌금입니다.

 
Core i5-2500K - $20 (plan price)
Core i7-2600K - $25
Core i7-2700K - $25
Core i7-3930K - $35
Core i7-3960X - $35
 

아이비브릿지 출시가 눈앞이라 구매를 망설이는 분들을 공략하는 인텔의 천재적 마케팅 같습니다.

인텔이 발표한 페이지: Link
source: techpowerup.com